광기술에 의료기기·미용·헬스기기 결합 - 새 아이디어와 원천 기술로 독특한 제품

[의학신문·일간보사=차원준 기자] 한국광산업진흥회가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2일간 개최한 ‘제19회 국제광융합산업전시회 및 컨퍼런스’에 지역 광의료 융합제품이 많은 눈길을 끌었다.

전시된 제품들은 우리나라 최고의 광기술에 의료기기·미용·헬스기기가 결합한 제품으로 기술면에서는 세계적인 제품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으며 오히려 새로운 아이디어와 원천 기술이 결합되어 독특한 제품 특성을 보이고 있다.

㈜티아이피인터내셔널은 졸음 억제기능이 있는 차량용 공기정화기, 숙면을 돕는 수면유도등과 함께 신제품인 지루성 두피 트러블에 특화된 라이프케어 디바이스 두피케어기인 닥터 말리프를 내놓았다. 닥터 말리프는 3종류의 LED 파장으로 비듬균의 원인균인 말라쎄시아 억제 및 모낭세포를 강화하고, 미세전류로 두피 자극 및 헤어토너의 두피 흡수 촉진, 쿨링기능으로 두피열 완화 및 두피 진정효과가 있다.

㈜나눔테크는 심장마비 환자에게 전기충격을 주어 환자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응급의료장비 시리즈를 업그레이드 해서 선보였다. 교육용 심장충격기도 선보였다.

주식회사 에스에이치시스템의 Brighten 1000 정밀 수술기기는 그동안 유방암 수술 시스템으로 활용해 왔으나 최근에는 반려동물 암 정밀 수술기로 변신해 특화되었다. 국내 최초의 반려동물 암 수술기로 알려져 있다.

㈜신성테크는 스마트 수액 모니터링 시스템 아이링거를 전시했다. 마이크로 광센서를 활용해 수액 용량을 측정하고 표시하며 위험시 스마트폰 앱 및 웹(PC)을 통한 원격에 있는 간호사에게 알리는 링거 위험 보완기가 간편하고 편리한 사용성도 추가되었다.

㈜명신메디칼은 돔형태의 온열기 부분에서 국내시장 점유율 1위를 굳히고 있는 의료용온열기 MS-3000, 일반온열기 MS-880을 선보였다. MS-3000은 면역력 증진과 통증완화로 암요양병원 전문의료기기다.

㈜대신전자는 이온미와 이온미U 피부미용기 2종을 선보였다. 피부상태를 개선하고 여드름 케어, 진동효과, 갈바닉 효과로 피부탄력 등의 기존 효과에 이어 최근 미백에 효과도 탑재했으며 이온미U는 손안에 드는 매우 작은 크기다.

㈜나모메드는 베니블리 갈바닉 LED 마사지기를 선보였다. 고속진동 기능이 있으며 작지만 강하고 균일한 LED 발산 기능 또 갈바닉 이온 작용을 접목시켜 초 고성능 화장품 흡수 기술을 내재하고 있다.

㈜NC테크론은 피부관리기 아이플라를 선보였다. 아토피를 케어하고 플라즈마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소독이나 멸균기능도 있으며 10분 사용으로 효과를 볼 수 있다.

㈜소프트웰스는 균일도 70% 이상으로 얼굴전체에 골고루 빛을 주는 LED 피부미용마스크를 전시했다. 열감으로 인한 피부트러블 방지와 청색광을 사용하지 않아 눈에 안전하다.

㈜첨단랩은 LED확산 모듈과 공기정화장치 부품을 내놓았다.

㈜소프트 에피는 LED 젤 램프, UV살균기, 형광물질 검출기 3종을 선보였다. 컬러 LED 젤 램프의 최신형인 R10은 작고 슬림, 아트 수정도 간단, 자외선 노출 최소화, 충전식 배터리 탑재 등의 기능이 있다.

㈜기대씨앤씨는 공기살균기 닥터레인을 전시했다. 코로나19 바이러스와 주요 바이러스를 99.9% 제거하는 시헙성적서와 함께 안전인증을 제시했으며 간단하게 작동하는 특징이 있다.

㈜링크옵틱스는 제19회 국제광융합산업전시회의 주 제품으로 소개되었으며 미백과 눈가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무선 LED 패치 '루미니엘' 일명 김성경 패치, 여성의 Y존 케어를 위한 ‘루미니엘 Y’, 고령자 낙상방지를 위한 기립보조기기 ‘링크마마’ 등이 전시되었다.

광의료산업협동조합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에 나온 제품들은 ”우리나라 최고의 광융합기술이 접목 된 제품으로 복합적인 제품이 아닌 단순제품이지만 기술면에서는 세계적 수준을 자랑하고 있다“며 ”다만 홍보 등이 대기업 제품에 비해 미약하지만 실질 사용하는 소비지에게 실용성과 기술로 승부하겠다“고 의지를 보였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