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 및 의료 패러다임 변화 등 예측

대한병원협회 주최, 10월27~28일 양일간 온라인 개최

[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아시아 최대 병원 관련 국제학술대회인 'Korea Healthcare Congress·KHC''코로나 이후 Next Normal과 디지털 헬스케어'라는 주제로 오는 1027~28일 양일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대한병원협회(회장 정영호, 윤동섭 KHC 조직위원장) 주최로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KHC에서는 코로나 이후 넥스트 노멀을 준비하는 세계 의료계와 한국 의료의 미래를 논의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코로나 이후, 의료산업의 새로운 지평을 주제로 한 특별세션를 비롯하여 4개의 포럼을 통해 입원전담전문의와 야간전담의, 현황과 과제 상급종합병원제도, 이대로 좋은가? 노인의료 질관리를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하는가? 디지털 치료기기의 인허가 및 육성정책 등이 다뤄진다.

또한 주제발표(1)에서는 코로나 이후 넥스트 노멀과 디지털 헬스케어를 주제로 코로나 이후 가속화된 디지털헬스케어(할란 크럼홀츠, 미국 예일대 CORE 센터장) 모바일 클리닉을 활용한 커뮤니티 의료(낸시 오리올, 미국 하버드의대 교수) IT업계에서 바라보는 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나군호, 네이버 헬스케오연구소장)에 대한 연제발표를 통해 코로나 이후 디지털 헬스케어의 변화를 예측해 볼 수 있다.

주제발표(2)에서는 코로나가 가져온 의료 패러다임의 변화를 주제로 코로나에 대응하는 린 경영 전략 및 병언 경영 성과(스티븐 마이클 쇼텔, 미국 UC 버클리대 보건대학장) 새로운 기술이 가져온 헬스케러 산업 패러다임의 변화(정지훈, 경희사이버대학교 교수) 코로나 이후의 위험과 사회(석승훈, 서울대 경영학과 교수) 등의 발표를 통해 코로나 이후 의료변화를 조망해 볼 수 있다.

이와함께 다양한 분과세션을 통해 환자안전·감염관리 방안, 국내 보건의료 발전을 위한 제도 등을 다루면서 한국의료의 미래를 예측하고 앞으로 병원경영을 어떻게 이끌어 나갈지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장도 마련된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