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회장 묵인희 서울대 교수, 이하 WBF)과 한국콜마홀딩스(대표 김병묵)가 참여하는 'WBF-한국콜마 오픈 이노베이션 포럼'이 지난 13~14일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한국콜마홀딩스와의 연구 및 유망 기술 협업을 희망하는 WBF 회원 중 11인의 교수진(묵인희 교수(서울대), 이미옥 교수(서울대), 이재선 교수(인하대), 이숙경 교수(가톨릭대), 이혜라 교수(고려대), 임형신 교수(한양대), 양윤정 교수(인하대), 이주영 교수(가톨릭대), 이지영 박사(대구첨복재단), 최인희 교수(서울시립대), 황은숙 교수(이화여대)이 참여했으며 화장품, 식품, 의약품 분야에서의 다양한 연구 내용 및 기술을 공유했다.

이번 오픈이노베이션 포럼을 기반으로, WBF의 우수 여성생명과학자들이 보유한 기술 성과를 한국콜마홀딩스에서 상업화해 나갈 수 있는 R&D 협력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묵인희 회장은 본 포럼에 참여하면서 "이번 오픈이노베이션 포럼을 통해 학계와 산학계의 공동 연구와 기술이전이 지속적으로 진행되기를 바라며, 아울러 여성과학자들의 경쟁력을 증명하는 기회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은 산학계와의 지속적인 협력과 네트워크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산학협력위원회(이경 교수(위원장, 동국대), 김경순 교수(부위원장, 인제대), 이지영 박사(대구첨복재단), 오수진 교수(서울아산병원), 최영희 교수(동국대)를 신설하였으며, 올해 첫 사업으로 오픈이노베이션 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앞으로의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