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적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조합,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

[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 기자]우정바이오(대표 천병년)는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이하 ‘우신클’) 입주기업 추가모집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1차 모집에서는 제약회사에서부터 바이오벤처기업까지 폭넓은 참여가 이루어졌다.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 조감도

우신클은 입주기업이 최고의 환경에서 신약개발을 할 수 있도록 최적의 연구환경을 제공한다. 1층 로비는 대형 LED 화면을 통해 IR, 기술발표회, 기술거래, 투자유치 같은 이벤트로 연결되는 정보를 제공하며, 2층은 베이커리, 카페와 같은 분위기로 가벼운 식사와 미팅을 할 수 있도록 꾸민다. 3층은 학술심포지엄 등 컨퍼런스를 할 수 있는 강당과 미팅장소, 여러 개의 첨단 회의실을 갖춘다. 4층은 공용중앙분석센터로 NMR, SPR, LC-MS/MS, Flow Cytometry, in vivo Imaging System 등을 포함한 고가의 분석장비들을 구비해 입주기업들이 장비투자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다.

2층 카페테리아

지하 4층, 5층 비임상시험센터는 최첨단 로봇시스템을 구축, 제약·바이오 기업들의 비임상시험을 대행해 줄 뿐 아니라, 연구자들이 직접 와서 실험하는 동물실험실을 임대해 줄 수도 있다.

13층 공유스마트오피스는 기술자문단, 특허, 회계 등 법률자문단, 투자자문단 및 기술거래자문단이 활동할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건물 내 주차장 뿐만 아니라 별도의 넓은 주차장 부지를 확보하고 있어 주차의 어려움이 없다.

3층 컨퍼런스 홀

우정바이오 천병년 대표는 “우신클은 신약개발을 위한 국내 최고 수준의 하드웨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기술·법률·투자 자문단을 구성해 투자유치, 법률, 특허, 마케팅, 경영 등에 대해 전반적으로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도 제공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