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제약·유통 바이오
국내·해외 바이오기업 현황을 ‘내 손 안에’한국바이오협회, 해외 바이오기업 정보조회 서비스 개설…3325개사 정보와 국내 현황까지 한 눈에
‘한국바이오산업 정보서비스(KBIOIS)’

[의학신문·일간보사=안치영 기자] 한국바이오협회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바이오기업의 정보까지 한 눈에 볼 수 있는 플랫폼을 확장 구축했다.

 한국바이오협회(회장 서정선)는 미국, 유럽, 베트남 등 해외 바이오기업 3325개사 정보를 한눈에 들여다볼 수 있는 정보조회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협회는 작년 6월 산업통상자원부 지원 하에 개설한 ‘한국바이오산업 정보서비스(KBIOIS)’ 웹사이트를 통해 국내 바이오기업 정보뿐 아니라 해외 바이오기업 정보조회 서비스를 시작한다.

 해외 바이오기업 정보는 글로벌 기업신용정보 제공기관 NICE D&B에서 보유하고 있는 기업 DB를 기반으로 북미표준산업분류(NAICS)상의 바이오기업을 추출해 KBIOIS 웹사이트와 연계했다.

 미국바이오협회와 Battelle연구소는 북미표준산업분류에서 농업 및 화학, 신약 및 제약, 의료기기 및 장비, 연구·테스트 및 실험기기, 생명과학관련 유통 등 5개 분야 28개 분류코드를 바이오산업으로 분류하고 있다.

 협회는 이중 생명과학 관련 유통 분야를 제외한 4개 분야 25개 분류코드에 해당하는 기업 3325개사의 정보를 제공한다. 직원 10인 이상이면서 매출액 1억원(10만 달러) 이상의 해외기업을 대상으로 했다.

 오기환 한국바이오협회 전무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과 전략적 제휴 파트너를 물색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해외기업 정보를 추가했다”며 “향후 연구개발 파이프라인과 특허를 추가하는 등 국내외 바이오기업에 대한 정보를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KBIOIS는 국내 바이오산업 통계현황, 국내외 바이오산업 최신동향 등 바이오산업 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안치영 기자  synsizer@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치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