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별 건강 데이터 및 영양설문 바탕 맞춤형 녹즙 추천 서비스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헬스케어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메디에이지(대표 김강형)는 신선음료 일일유통 브랜드로 널리 알려진 ㈜풀무원녹즙(대표 김기석)과 양사간 공동 사업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맞춤형 녹즙’을 추천해 주는 구독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

㈜메디에이지는 ㈜풀무원녹즙과 공동 사업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맞춤형 녹즙’을 추천해 주는 구독 서비스를 론칭했다.<㈜메디에이지의 영양 분석 솔루션 ‘뉴트리에이지‘ 내 풀무원녹즙 제품 예시>

메디에이지의 영양 분석 솔루션 ‘뉴트리에이지’는 개인건강검진 결과를 기반으로 개인의 건강지표인 생체나이를 분석하고 맞춤 영양 설문을 통해 이에 따른 개인 맞춤으로 영양 운동 및 생활 습관의 콘텐츠를 추천하는 서비스다.

본 협약을 통해 메디에이지는 개인의 건강상태에 따른 풀무원녹즙의 다양한 제품을 비대면 구독 서비스로 제공한다.

맞춤형 녹즙 추천 구독서비스는 우선적으로 기업 임직원을 위한 복지몰 이지웰 내 구독형 서비스 코너 ‘모두의 구독’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메디에이지의 뉴트리에이지 서비스를 구독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녹즙 추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먼저 이지웰 사이트 접속 후 ‘모두의 구독’ 메뉴에서 나의 건강검진 정보와 영양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분석한 나의 생체나이, 영양습관과 생활습관으로 감소될 수 있는 영양소를 확인 한후 맞춤 영양 솔루션으로 제공되는 추천 녹즙을 확인 후 비대면으로 구독신청을 할 수 있다.

풀무원녹즙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객관적인 건강 데이터에 기반하여 녹즙 뿐 아니라 건강식 등 다양한 헬스케어 영역으로 맞춤형 제품 서비스 품목을 늘려 나갈 계획이다.

메디에이지는 “뉴트리에이지 개인 맞춤 영양 분석 솔루션 활용하여, 풀무원녹즙과 함께 비대면 구독형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다. 개인에게 맞는 건강기능식품 및 일반식품 제공은 물론, 365일 24시간 제공되는 맞춤형 건강관리로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지속적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 및 건강지표분석을 고도화 하기위해 끝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