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제약·유통 제약산업
제일헬스사이언스, 체지방 감소 ‘쎈트힐 갸르시니아’ 출시기능성 인증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HCA) 국내최대 2800mg 함유

[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 기자]붙이는 퇴행성 관절염치료제 ‘케펜텍 플라스타’와 진통소염제 ‘펭귄파스-제일파프’를 대표 브랜드로 하는 헬스케어 전문기업 제일헬스사이언스(대표 한상철)가 자사의 건강기능식품 전문브랜드 ‘쎈트힐’에서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함으로서 체지방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쎈트힐 갸르시니아’(사진)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질병관리본부에서 발표한 한국인들의 영양소 별 에너지 섭취분율 조사결과를 보면 탄수화물이 지방과 단백질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은 67%를 차지하고 있다. 따라서 탄수화물은 체내의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는 필수 영양소이지만 사용되고 남은 탄수화물은 지방으로 전환되므로 체지방 감소를 위해서는 탄수화물의 지방 합성을 억제하는 것이 필요하다.

‘쎈트힐 갸르시니아’의 주성분인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은 탄수화물 섭취 시 탄수화물의 지방 합성을 억제하고 뇌에서 ‘세로토닌’ 분비를 증가시켜 식욕을 제어하는데 효과를 보이는 식약처 인증 기능성 성분(HCA; hydroxycitric acid)이다.

‘쎈트힐 갸르시니아’는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 국내최대 2800mg과 일일 섭취 권장량 100%수준인 ‘비타민D 400IU’를 함께 함유, ‘뼈 건강’까지 케어 가능한 복합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다.

제일헬스사이언스 마케팅부 최용석 차장은 "탄수화물 섭취가 많은 한국인들은 식이조절이 힘든 경우가 많다. ‘쎈트힐 갸르시니아’는 굶지 않고 다이어트하기를 원하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한다."라고 전했다.

김영주 기자  yjkim@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