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고도일 서울시병원회장이 20일 서울시청을 방문,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한 대책에 관해 논의했다.

고도일 서울시병원회장은 20일 김우영 서울특별시 정무부시장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대책을 논의했다.

서울시청의 요청으로 이루어진 이 자리에서 서울시는 코로나19 확진자수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음을 우려하면서 확진자 증가와 함께 중증환자가 늘어날 것에 대비해 필요병상을 확보하는데 서울시병원회가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코로나19 환자 진료를 담당하고 있는 중수본 지정 생활치료센터에 한시적으로 근무할 의사, 간호사 등 의료인력의 지원도 요청했다.

서울시의 이런 요청에 대해 고도일 회장은 “거의 대다수 병원들이 1년여에 걸친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경영난 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 엄청난 피로감을 느끼고 있다”고 전제한 후, 이에 대한 정책적 지원책 마련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고 회장은 “코로나19 확산이 생활집단감염으로 빠르게 변화하면서 확진자 수 역시 크게 늘어나고 있는 만큼 전담병상 증가 및 생활치료센터 의료인력 지원의 필요성이 요구되고 있음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다”면서 조속히 회원병원들과 협의하여 지원방안을 마련할 것임을 밝혔다.

한편 이 날 회의는 고 회장이 먼저 윤보영 보건의료정책과장과 만나 현 코로나19 발생양상과 그에 따른 지원책에 관해 설명을 들은 후 이어 김우영 정무부시장을 만나 코로나19 사태의 확산방지를 위해 앞으로 서울시와 서울시병원회가 적극 협조해 나가자는데 입장을 같이 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