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듀이트리는 한국환경공단의 생산자책임재활용제도를 통해 포장재 재질구조를 평가, 자사의 튜브형 제품과 단일 마스크 팩 품목에 대해 재활용 우수 등급 판정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한국 환경공단이 실시하는 포장재 재질구조 평가 제도는 포장재의 재활용성을 고려한 소비자의 제품 구매 유도 및 재활용분담금 차등화 등을 통해 의무생산자의 자발적인 포장재 재질‧구조 개선을 유도하기 위한 제도다.

평가 결과에 따라 최우수, 우수, 보통, 어려움 등 4등급으로 분류된다. 특히, 화장품 등에 많이 사용되는 폴리염화비닐(PVC)의 경우, 염화 수소 같은 유해화학물질을 발생시키는 등 다양한 문제를 일으키기 때문에 사용 금지 대상으로 지정됐다. 듀이트리는 이에 따라 PVC 포장재를 사용을 배제하고 비코팅 지류를 적용, 대응하고 있다.

듀이트리의 제품들 중 재활용 우수 등급을 획득한 단일 마스크 팩 류는 딥 마스크와 100마스크 라인 등이 해당한다.

딥 마스크는 초록색 극세사 시트가 피부에 유효성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해주는 라인으로 ‘AC 컨트롤 EX 딥 마스크’와 ‘아쿠아 EX 딥 마스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100 마스크 라인’은 단일 추출물로 이루어져 마일드한 사용감이 특징인 제품으로, 한국 비건 인증원에서 비건 인증을 받은 바 있다.

마스크 팩류와 함께 재활용 우수등급을 획득한 튜브 용기 적용 제품으로는 강력한 자외선 차단과 자연스러운 톤업 효과를 선사하는 ‘어반쉐이드 선 라인’과 자연유래 아미노산을 주 성분으로 하며, 세안 후에도 당김 없는 사용감을 선사하는 ‘하이 아미노 올 클렌저’가 대표적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