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IT
비트컴퓨터, KIMES 부산 전시회 참가병원·요양병원·의원 클라우드 기반 EMR 라인업 완성 플랫폼 시연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비트컴퓨터(대표 조현정·전진옥)는 오는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0 부산의료기기전시회(KIMES Busan 2020)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최근 병원·요양병원·의원에 이르는 클라우드 기반 EMR의 라인업을 완성한 비트컴퓨터는 고객이 직접 시연하고 체험하도록 전시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지난 달 새롭게 발표한 의원용 클라우드 플랫폼 ‘비트플러스(BIT-PLUS)’는 전시회를 통해 고객에게 처음 공개한다. ‘비트플러스’는 EMR(전자의무기록), OCS(처방전달시스템), 펜차트, 제증명, 의료보험 청구심사, PHR(개인건강관리), 운동처방, CRM, 대기환자 관리 기능까지 총망라한 클라우드 기반의 의원용 통합 플랫폼이다.

운영상의 편리함, 비용 절감, 보안 및 안정성, 높은 확장성 등 기존 방식보다 많은 장점을 가진 새로운 방식의 서비스를 직접 비교하고 시연해 볼 수 있다. 또한 한 층 업그레이드된 ‘비트PEN차트’를 비롯해 의료영상종합관리솔루션, 환자관리마케팅솔루션, 무인 접수 수납 키오스크 등을 출품한다.

요양병원 관계자는 클라우드 환경의 요양병원EMR ‘비트닉스 클라우드(bitnixCloud)’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비트닉스 클라우드’는 올해 초 비트컴퓨터가 업계 최초로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 기반으로 설계, 개발한 요양병원 패키지 EMR이다.

비트컴퓨터는 “성능과 기능은 크게 개선하고 표준화해 요양병원에 최적화시킨 반면 초기 도입 비용은 획기적으로 줄이고 합리적인 월 과금 정책을 채택해 요양병원의 반응이 뜨겁다”면서 “지난 한달 동안에만 서울과 마산의 3개 요양병원에 구축해 운영 중으로, EMR 도입과 서버, 백업, 보안 등 예산 부담 사이에서 갈등하는 요양병원의 고민을 해소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비트컴퓨터는 KIMES 부산 전시회를 위한 다양한 현장 이벤트와 특별한 혜택을 준비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전시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인규 기자  529@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인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