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측, "외래 진료·환자 이동 전면 중단" 조치---총 17명 환자 발생

[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세브란스병원 재활병원과 영양팀에서 코로나19 확진자 17명이 집단 발생했다. 이에따라 재활병원은 10일 코호트 격리됐다.

세브란스 재활병원 입구에 확진자 발생과 관련한 안내문이 부착돼 있다.

세브란스병원은 10일 "재활병원 71병동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해 오늘부터 외래 진료와 치료를 중단한다"며 "환자 이동도 전면 제한한다"고 밝혔다.

이날 확진된 인원은 환자와 보호자, 간병인, 간호사 등이다. 이에 따라 세브란스병원은 역학조사가 마무리될 때까지 재활병원을 선제적으로 코호트(동일집단)로 묶어 관리하기로 했다. 환자와 보호자, 직원에 대한 전수 검사도 시행한다.

앞서 세브란스병원에선 9일 병원 종사자 1명이 최초 확진 판정을 받았다. 같은 날 2명의 확진자가 추가됐다. 이후 10일 오전 10시 기준 확진자 7명이 추가돼 누적 10명이 됐다. 확진자는 의료진 1명과 병원종사자 8명, 확진자의 가족 1명이었다.

또 재활병원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추가 확인되면서 세브란스병원 관련 확진자는 총 17명으로 늘어났다.

현재까지 접촉자를 포함해 병원 종사자와 환자 127명에 대해 검사를 실시했다. 최초 확진자를 제외하고 양성 16명, 음성 103명으로 나타났다. 나머지는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