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민간 협의체 구성...문제점 파악 해결책 모색

[일간보사=이정윤 기자] 수소차 충전소를 조속히 구축해 수소차 시대를 앞당긴다.

환경부(장관 조명래)는 수소충전소의 조속한 구축을 위해 ‘수소충전소 정책협의회’를 구성했다.

협의회는 환경부 대기환경정책관이 협의회장을 맡으며 중앙부처(환경부, 산업부, 국토부, 국방부), 수소충전소 관련 사업자(지자체, 민간) 및 전문가 자문단 등 30여 명으로 구성됐다.

협의회 구성원들은 수소충전소 구축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기 위해 사업 중 발생하는 애로사항을 발굴‧해결하며 구축‧운영 상 개선사항 등을 검토 논의한다.

회의는 분기 1회 정기회의를 원칙으로 하며, 급한 문제는 상시적으로 접수하여 수시로 회의를 개최한다.

10일 오후 열린 첫 회의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전체회의 대신 정부, 일부 지자체, 민간사업자 등이 참여하는 소규모 방식으로 열렸다.

지자체, 민간사업자 수소충전소 구축현황을 점검하여 정확한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했으며, 수소충전소 구축‧운영과 관련한 지자체 및 민간 사업자들의 건의사항 등에 대한 검토를 진행했다.

최종원 환경부 대기환경정책관은 “협의회를 통해 관련 기관들이 긴밀히 협력하여 사업 중 발생하는 문제를 신속히 해결해 그린뉴딜의 핵심과제인 수소충전소 구축을 차질없이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