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불확실성 속 영업지속성 확보, 주주이익 가치 극대화 모색”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척추임플란트 전문 업체 엘앤케이바이오의 신임 대표이사로 박근주 사장이 취임했다.

박근주 신임 대표<사진>는 31일 오전 경기도 용인시 대우프론티어밸리 내 엘앤케이바이오 용인공장에서 진행된 주주총회에서 사내이사에 선임된 뒤, 이어 열린 이사회에서 신임 대표이사로 결정됐다.

박 대표는 서울 양천구 목동 본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창립 12주년을 맞아 새롭게 도약하는 대전환의 중요한 시기에 대표를 맡게 돼 더욱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주주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위상 정립을 목표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글로벌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중점 추진사항으로 ▲코로나19의 불확실성 속에서 영업지속성 확보 ▲기술경쟁력을 통한 시장점유율과 제품 경쟁력 제고 ▲제2 창업으로 100세 시대에 100년 건강 기업 실현 ▲협의, 소통, 협력, 신뢰의 소통문화 4대 원칙에 바탕을 둔 신바람 소통 경영 등을 강조했다.

한편 박근주 신임 대표는 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 원장과 이우씨앤씨 대표이사, 한강유람선 사장, 유쉘컴 대표이사, 코레일관광개발 대표 등을 두루 거친 전문경영인으로 지난해 12월 엘앤케이바이오에 사장으로 영입됐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