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탄수 고지방' 음료·식단 등 다양-소비자 선택지 늘어나

[의학신문·일간보사=이정윤 기자]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영위하기 위한 방법으로 '식이요법'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키토제닉 식단도 그 중 하나. 키토제닉은 탄수화물을 줄이고 지방을 섭취하는 방식으로, 키토식을 유지하게 되면 신체 에너지원으로 탄수화물 대신 지방을 먼저 연소하는 키토시스로 바뀌게 되어 체중이 감량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러나 극단적이고 무리한 키토제닉 다이어트는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어 식이요법에 대해서 정확한 정보를 습득하고 좋은 품질의 재료를 사용해 자신에게 알맞은 키토제닉 식단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키토제닉 식이요법을 응용해 만들어진 식품 중에서 대중들에게 가장 널리 알려진 것 중 하나가 일명, 방탄커피(Bulletproof coffee)로 불리는 '버터커피'다.

방탄커피가 일반 커피와 다른 점은 목초 버터와 코코넛 오일에서 추출한 지방 MCT오일을 첨가해 키토제닉의 주요 포인트인 고함량, 고품질의 지방을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다.

가장 최근 출시된 마이노멀의 버터커피 시그니처 디카페인의 경우 밤에 커피를 마시면 쉽게 잠을 이룰 수 없는 고객들을 위하여 개발된 제품이다.

쌀이 주식인 한국인이 탄수화물을 낮춘 키토제닉 식사를 매번 제대로 챙겨 먹기란 쉽지 않다.

닥터밀로는 키토제닉 토탈 솔루션 서비스 업체로 키토제닉 식단을 정기적으로 배송해주며 1:1 코칭까지 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닥터밀로의 밀로식단은 무항생제 육류와 제주산 생선, 목초버터와 신선한 채소 등 건강에 좋은 재료들을 이용해 만들었으며 키토제닉에 대한 전문적인 영양지식을 바탕으로 매끼를 구성했다.

'저탄수 고지방'의 핵심인 고품질 MCT 오일도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게 됐다.

MCT 오일은 코코넛 등에서 추출하는 중쇄지방산으로 우리 몸에 바로 축적되지 않고 바로 에너지원으로 전환되기 때문에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체지방 연소를 증가시켜준다. 이 때문에 키토제닉 식이요법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원료다.

종합비타민 브랜드 뉴트리코어의 MCT오일은 중쇄지방산 중에서도 오직 C8만을 정제하여 만든 퓨어 C8 MCT 오일을 선보인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