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출범식 가져...치과의사 16명, 치위생사 6명 등 22명 최종 선발

[의학신문·일간보사=정민준 기자]대한치과의사협회(협회장 이상훈)는 지난 25일 치과계 정책을 홍보하고 대국민 소통 강화를 위해 ‘대국민 홍보단 출범식’을 가졌다.

이날 출범식에는 이상훈 협회장을 비롯 장재완 부회장, 김영삼 공보이사, 박종진현종오 홍보이사 등 치협 임원과 홍보위원회 위원, 홍보단 등이 참석했다.

이상훈 협회장은 홍보단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SNS 업무 주무이사인 현종오 홍보이사의 e-홍보사업 등 SNS 홍보업무 보고, 김영삼 공보이사와 홍보단 위원들의 개인 SNS 활동 모습 설명에 이어 SNS 홍보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에 위촉된 22명의 홍보단은 블로거 및 SNS 파워 유저로, 일정 수준의 구독자와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치과의사 및 치과계 관련 종사자를 대상으로 공개 모집했으며 치과의사 16명, 치과위생사 6명을 최종 선발했다.

치협 홍보단은 31대 집행부 임기동안 대국민을 상대로 치과계의 다양한 정책활동을 알리고, 치과계 현안 문제를 홍보하는 치과계와 국민 간의 소통 매개체 역할을 하게 된다.

이상훈 협회장은 출범식 인사말에서 “최근 소셜미디어 환경이 몰고 온 미디어 환경의 대변혁으로 SNS를 통한 소통과 홍보의 중요성이 크게 부각되고 있다”며 “소셜 네트워크로 옮겨 가면서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통한 쌍방향 소통이 원활한 온라인 홍보 방식으로 진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상훈 협회장은 “클린회무, 소통회무를 지향하는 집행부로써, 많은 회원들이 회무에 참여하고 회원과 더욱 활발히 소통할 수 있는 방안 마련에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앞으로 홍보단 여러분의 열정과 노력이 치과계의 숙원과제 해결의 밀알이 되어 치과계 전체의 발전을 크게 도모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출범을 축하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