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제약·유통 제약산업
안국문화재단, 갤러리AG 미술탐구 시리즈 기획전‘피카소 오마주: 입체’展, AG신진작가상 선정 김동진·김남용·한지민 참여

[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 기자]안국문화재단은 갤러리AG에서 미술탐구 시리즈 기획전 ‘피카소 오마주: 입체’展을 열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김남용 작, DIFFERENCE1301, 나무에 유채, 2013/나무 조각을 이어 붙여 그리는 착시그림

안국약품이 후원하고 안국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갤러러AG에서는 매년 여름기획전으로 유명작가들의 주제를 인용해 현대미술을 대중적으로 쉽게 인식시키고, 참여작가들을 신진작가들로 구성해 작가들의 작품이 대중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동기부여와 전시지원을 한다는 목적으로 기획전을 기최하고 있다.

이번 탐구전시 작가는 입체주의를 창안한 파블로 피카소이다. 입체주의의 거장으로 카메라처럼 단일시점과 원근법을 무시하고 여러 시점을 한 화면에 수용한 20세기 현대미술의 혁명으로 평가받는 작가이다. 이를 오마주하는 작가들은 지난해 AG신진작가상으로 선정된 김동진, 김남용, 한지민 등이 참여하고 있다.

안국문화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 다른 집단 공연문화와 달리 비대면으로 오롯이 사색하며 안전하게 감상할 수 있는 작가들의 작품 전시 감상기회가 보장되는 예약제 관람문화로 안착되기를 희망하며, 예약제로 안전한 감상을 할 수 있도록 시범적으로 안내하고 있다” 고 전했다.

21세기의 현대 작가들의 모든 미술의 개념들을 내포할 만큼 혁명적인 미술을 창안한 피카소의 ‘피카소 오마주: 입체’전은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김영주 기자  yjkim@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