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각온도 -55도 통증 작고 마취 필요 없어 임산부 및 소아환자 사용 용이 특장점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개인위생과 청결의 중요성이 높아지며 유행성 질병이 줄어드는 추세다. 하지만 낮과 밤의 기온차가 커지는 환절기는 1년 중 특별히 건강에 유의해야 할 시기이다. 잦은 체온 변화로 면역력이 저하되고 특히 ‘사마귀’ 같은 바이러스 질환이 모습을 드러내는 경우가 많다.

히스토프리져 제품 이미지

사마귀 치료 방법으로는 병원을 방문해 레이저나 전기 소작 이외에 질소를 활용한 냉동치료가 있다. 하지만 전기소작이나 레이저 치료는 시술 전 마취가 필요해 주사기를 두려워 하는 아이들에게 치료의 어려움이 있다.

질소 치료는 냉동 온도가 -196도로 너무 낮아서 그만큼 통증이 크고 주변의 정상조직도 어느 정도 영향을 받기 때문에 관리를 잘못할 경우 염증반응이 일어나기도 하고 흉터 위험도 있다.

최근 마취 없이 집에서 간편하게 치료할 수 있는 사마귀 냉동 수술기 ‘히스토프리져’가 주목 받고 있다. 인솔(사장 이양복)이 국내에 납품하고 있는 히스토프리져는 미국 FDA와 유럽 CE 승인을 받고 전 세계에서 사용하는 의료기기이다.

냉각온도 -55도로 통증이 작고 마취가 필요 없어 임산부 및 소아환자에게 사용이 용이하다. 또한 흉터나 출혈이 거의 없으며 치료 후에 바로 수영이나 일상생활에 제한이 없다는 것도 장점이다.

용량은 80ml로 1회 평균 2ml 정도 사용되기 때문에 하나의 용기로 약 35~40회 정도 사용 가능하다. 보통 사마귀나 물 사마귀 외에도 족저 사마귀, 편평 사마귀, 쥐젖 등에 시술가능하며 평균 완치율 94%로 시중 제품 중에서 넓은 치료범위와 높은 완치율을 자랑한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