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인 가격에 실용성까지 갖춰…트렌드에도 부합

[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점이 다가오며 거창하지는 않더라도 주변의 고마운 사람을 위해 소소한 연말 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여러 제품군 가운데 특히 뷰티 아이템은 누구나 필요로 하고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대를 갖췄으며 실용성까지 높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다양한 카테고리 중 마스크팩, 보습크림, 핸드크림, 헤어 에센스, 립밤 등 케어 제품군은 쉽게 사용할 수 있고 건조한 겨울 날씨의 영향으로 수요가 높아지기 때문에 연말 선물로 각광받고 있다. 올해의 뷰티 트렌드 제품부터 H&B 스토어 어워즈를 수상한 스테디셀러 아이템까지 소비자에게 톡톡히 주목받은 화장품은 무엇이 있을까?

피부 본연의 힘을 키우는 스킨케어 브랜드 듀이트리의 ‘100 마스크’는 유해 성분을 배제하고 하나의 자연 추출물만을 빽빽하게 담아낸 단일 전성분 클린뷰티템이다.

만주자작나무잎, 병풀, 모과,히비스커스꽃 추출물만을 함유한 4종으로 구성되며, 건조함, 민감함, 유분기, 푸석함 등 여러 피부 고민 해결을 돕는다. 해조류에서 추출한 뮤신과 유칼립투스, 목화씨 등 자연 유래 성분을 바탕으로 한 시트가 점증제를 넣지 않은 에센스를 흐르지 않게 꽉 잡아주고, 피부에 투명하게 고밀착해 에센스의 촉촉함과 영양분을 오래도록 전달한다.

피지오겔의 ‘DMT 페이셜 크림’은 피부와 유사한 성분으로 피부 속 수분을 채워주는 브랜드만의 독보적인 기술 ‘바이오미믹 테크놀로지(BioMimic Technology)’가 적용된 보습 제품으로 올리브영 어워즈 크림 부문에서 8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인공 방부제, 향, 색소 등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성분을 배제해 겨울철 예민해진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독일 뷰티 브랜드 카밀의 ‘핸드앤네일크림 바이탈 Q10’은 승무원과 뷰티 인플루언서 등 영향력 있는 소비자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아오며 입소문을 탄 핸드크림이다. 카모마일 성분으로 수분 증발을 차단하여 피부를 기초부터 탄탄히 가꿔주고 코엔자임 Q10 성분과 비타민 E를 함유해 끈적임 없는 산뜻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아모레퍼시픽 헤어케어 브랜드 미쟝센의 ‘퍼펙트 세럼 오리지널’은 2011년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이른바 ‘국민 세럼’으로 3일만에 극손상 모발까지 케어한다. 아르간, 카멜리아, 코코넛,아프리콧, 마룰라, 호호바, 올리브오리 등 7가지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고농축 세럼이며 펌과 염색으로 손상된 모발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버츠비의 ‘자몽 립밤’은 자몽씨 오일에 담긴 비타민 C와 E 성분을 함유해 겨울철 건조해진 입술에 풍부한 영양과 보습을 선사한다. 자연 유래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며 핑크 컬러 패키지 및 은은한 자몽 향으로 사용 시 기분까지 전환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