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단신 다국적제약/의료기기
2019광융합산업로드쇼 오는 27일 광주서 개막

[의학신문·일간보사=차원준 기자] 한국광산업진흥회는 광융합산업 제품의 경쟁력을 높이고 글로벌 시장 선점을 위해 '2019광융합산업로드쇼'를 오는 11. 27 ~ 28일 양일간 광주 김대중컨벤션 센터에서 개최한다.

한국광산업진흥회 전경

이번 로드쇼에는 광융합과 관련된 106개 업체가 참가하여 156개 부스 규모로 18개국 120명의 해외 바이어를 초청하여 국내 기업과의 상담을 통해 해외시장으로 진출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수출상담회뿐만 아니라 광융합산업 인력양성을 위한 일자리홍보관, OLED 조명에 관한 전문지식을 공유하고 활용할 수 있는 OLED 선진화 포럼, 광융합분야 신기술 정보 교류를 통해 신사업을 도출하고 기술이전 사업화 시너지 창출을 위한 기술교류회,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 개최하는 사업화 유망기술 소개 및 상담 설명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계획되어있다.

태국 광융합 시범설치 실증사업 협약체결 및 태국 람차방시 부시장, 태국디지털경제진흥원 관계자가 방문하여 스마트시티 프로젝트 구축사업에 대한 향후 추진계획을 협의 할 예정이며, 우즈베키스탄 광통신 현지 합작법인 설립을 위해 우즈벡텔레콤 사장과 ㈜지오씨 대표가 손을 맞잡을 예정이다.

전시회를 참관하는 일반 참관객들이 4차산업혁명과 함께 부각되고 있는 광의료제품에 대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광·의료 바이오 체험관, 홀로그램관 등 광융합산업 시대의 변화에 대해 체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할 예정이다.

한국광산업진흥회 조용진 상근부회장은 “이번 로드쇼는 지역 광융합기업들이 해외바이어와의 계약체결을 통해 해외시장으로 발돋움하여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믿고있으며,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공격적인 해외마케팅 지원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차원준 기자  chamedi7@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원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