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안치영 기자] 올리브헬스케어플랫폼(대표이사 한성호)은 디지털 복부지방측정기 ‘Bello’ (벨로)가 CES에서 선정하는 ‘CES 2020 이노베이션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매년 1월에 개최되는 CES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에서 선정하는 ‘CES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디자이너, 엔지니어, 전문 기자 등 약 50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그 해 출시된 제품들 중 가장 혁신적이었던 제품들을 총 28개 부문에 걸쳐 선정하며, 선정된 제품은 2020년 1월에 열리는 CES에서 ‘이노베이션 어워드 쇼케이스’에 전시된다.

벨로는 지난 6월 FDA 승인을 받은 의료기기로 근적외선 기술을 이용해 복부의 피하 지방 양을 정량적으로 측정한다.

정확도는 초음파나 컴퓨터 단층촬영과 같은 의료 장비의 측정값과 비교했을 때, 약 90%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사이즈로 언제 어디서든 3초 내에 정확한 복부 지방 측정이 가능하며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해 건강 상태 및 향후 관리에 대한 개인별 맞춤 가이드를 제공받을 수 있다.

올리브헬스케어플랫폼은 내년 1월 CES 참가에 앞서 오는 11월 18일부터 21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의료기기 박람회인, MEDICA에 참가해 제품을 선보인다.

회사 관계자는 “12월부터 시작될 인디고고 크라우드 펀딩 및 아마존 출시 등 본격적인 해외 시장 진출을 앞두고 MEDICA와 CES 와 같은 다양한 글로벌 전시회 참가를 통해 다양한 비지니스 파트너쉽을 발굴하고 의료 전문가들과 소비자들에게 벨로의 우수성을 알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