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도입 등 환경 오염 예방활동 전 부문 시행

[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 기자]부광약품 안산공장이 안산시가 주관하는 환경관리 우수사업장 표창(사진)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부광약품 안산공장은 일찍이 환경 경영시스템(ISO 14001)을 도입, 환경오염 예방활동을 전 부문에 걸쳐 시행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이 높이 평가받아 이번 수상으로 이어졌다.

회사 관계자는 “부광약품 안산공장은 최고 수준의 GMP 운영으로 최고 품질의 제품을 경쟁력 있게 생산함과 동시에 안전보건&환경 통합시스템 운영으로 무재해, 친환경 공장을 지향한다”며, “제조공정에서 사용중인 유기용매 제로화, 제품 포장재 재생용지 사용비율 증대, 폐기물 감소활동 등 환경오염 저감 활동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부광약품 안산공장은 지난해 상반기 업계 최초로 ISO 45001(안전보건 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았으며, 고용노동부 및 안전보건공단이 중대재해 및 환경사고 발생 사업주 등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산업안전, 환경 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에서 현장 견학 및 모범사례 공장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공장장 김선호전무는 “이번 환경관리 우수업체 표창 수상을 계기로 친환경, 무재해 사업장 구축에 더욱 매진해 타 사업장에 모범이 되는 공장으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