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식품
식품산업협회, 베트남에 판매플랫폼 구축농식품부 지원 22개사 한국식품 특별존 설치-원스톱 지원도

[의학신문·일간보사=이정윤 기자] 한국식품산업협회(회장 이효율)는 2019년 7월부터 농림축산식품부의 지원을 받아 베트남에 '한국농식품 판매플랫폼 구축사업'(I like K-FOOD in Vietnam)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총 22개사가 참여한 'I like K-FOOD' 사업은 베트남 최대 그룹인 빈그룹 산하 빈마트(9개점)와 롯데마트(2개점)에 한국식품 특별존을 설치하여 판촉ㆍ판매하는 사업으로서, 2021년까지 3년간 상설특별존을 운영할 예정이다.

참여 22개사는 궁전방, 대상(주), ㈜동원F&B, 롯데푸드(주), 매일유업(주), 바이오일레븐, 삼양식품(주), 삼육식품, 신선어람, 아엠디엔엘, (주)아워홈, 연세우유, 오그래, ㈜오뚜기, 종근당, 카페베네, 팔도, (주)풀무원, 플럭스컴, ㈜한독, 한일식품, 홍무역 등이다.

이번 사업은 아직 베트남에 수출경험이 없는 신규기업에 수입허가서(꽁보) 취득부터 신규 입점 및 물류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미 현지 대형마트에 기입점되어 있는 제품들이 시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판촉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참가기업 22개사 중 신선어람, 홍무역 등 9개사는 베트남 수출 경험이 없는 신규 수출희망기업으로서, 이번 'I LIKE K-FOOD' 사업을 통해 제품 수입허가서(꽁보)를 신규 취득하여 수출여건을 완비하였으며, 현재 빈마트 및 롯데마트 최종입점심사 중이다.

특히, 다양한 현지 맞춤형 프로모션을 전개하여 현지에서도 많은 관심과 인기를 끌고 있다.

도로가 좁고 교통체증이 심한 베트남 특성상 생겨난 현지 특유의 홍보방식인 ‘바이시클 로드쇼’를 활용해 빈마트 및 롯데마트 내에 'I LIKE K-FOO' 특별존이 설치되어 있음을 홍보하고 있다.

사업 참가기업 중 대상(주)는 현지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베트남 축구국가대표팀 박항서 감독을 모델로 다양한 시식ㆍ홍보행사를 활발히 진행하여 인기를 끌고 있다.

협회는 오는 11월 8일부터 10일까지 주베트남한국대사관이 하노이 호안끼엠에서 주최하는'제11회 한-베 음식문화축제'에 12개사 16개 부스규모의 'I like K-FOOD' 특별존을 설치하여
한국 식품의 우수성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이정윤 기자  jyle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