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태훈 대표이사, ‘진정성 있는 혁신으로 글로벌 경쟁력 향상’ 강조

[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 기자]올해 창립 60주년을 맞은 국제약품이 100년 기업을 위한 더 큰 도약을 다짐했다.

국제약품(대표 남태훈, 안재만)은 지난 18일 국제약품 본사 상우빌딩에서 ‘100년 기업으로 도약해 나가자"는 의지를 담은 창립행사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창립 60주년을 맞은 국제약품의 남태훈 대푱이사(앞줄 왼쪽서 5번째), 안재만 대표이사(6번째) 등 주요 임직원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이 날 남태훈 대표이사는 창립 기념사에서 “국제약품이 올해는 창립 60주년이 됐다”며, “지난 1959년 설립한 이래 수많은 역경을 이겨내며 대한민국의 어엿한 중견 제약회사로 성장해왔다”고 강조했다.

남태훈 대표이사는 이어 “국제약품은 지난 2015년 ‘가치를 디자인해 건강한 세상을 만든다’라는 캐치 프레이즈 아래 '도전정신과 배려' 라는 새로운 경영이념을 정립해 왔다”며, “진정성 있는 혁신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 새로운 미래창출을 통해 더 우수한 제약회사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저와 더불어 임직원 여러분들도 함께 100년 기업을 향해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정진해달라”고 당부했다.

국제약품은 지난 2015년 내재가치와 외향적 가치를 끌어올리기 위해 부실정리를 시작으로 임직원들을 위한 Freemium 문화 도입(Free+ Premium), 가족친화기업 인증 획득, KJPS제도 도입, 투명성을 위한 ISO37001 획득, CMR과 EMR 제도 신설, R&D 및 시설투자 증대, 라이센스인 점안제 및 개량신약 출시, 자사생산 비율 증대, 특허 출원 확대, 부채비율 감소 이후 현금주의 원칙 도입, 헬스케어사업 다각화, 새로운 B2C사업 신설 등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25년 이상 근속자 김영훈 수석부장(합성연구실) 등 회사 발전에 기여한 장기근속자 및 우수직원에 대한 표창식이 진행됐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