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단신 의약정책
김해의생명융합재단, 지역산업거점기관 워크숍거점기관별 추진실적 발표ㆍ전문가 특강 등 관련 정보 공유의 장 마련

[의학신문·일간보사=이균성 기자] 김해산업진흥의생명융합재단(이사장 허성곤)은 10~11일 양일간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서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전남대병원 차세대 정형외과용 생체이식 융합의료기기산업지원센터와 '지역산업거점기관 지원사업 3차년도 수행기관 공동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김해산업진흥의생명융합재단이 2017년도부터 수행 중인 지능형 기계기반 메디컬디바이스 융복합 실용화사업의 일환으로, 관련 각 지역산업 거점기관의 지원사업 추진 실적 및 동향 등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서 김해산업진흥의생명융합재단은 '지능형 기계기반 메디컬디바이스 융복합 실용화사업 실적'에 대해 발표했다.

또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차세대 생명건강 산업생태계 조성사업 실적',  전남대병원 차세대 정형외과용 생체이식 융합의료기기 산업지원센터는 그간의 '센터 구축사업 추진실적'을 각각 소개했다.

이어진 특강에서는 AI기술의 산업화 응용사례(광주과학기술원), 빅데이터 기반 중소기업 육성 전략(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의료 인공지능 연구방법 및 딥파이 소개((주) 딥노이드), 분자영상을 위한 형광 프로브 개발 및 사업화((주)바이오액츠)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강의가 진행돼 수행기관 네트워크 구축 기회의 장이 됐다.

허성곤 이사장은 "메디컬디바이스 융복합 실용화사업은 현재 초기 단계로 기술개발 및 시장 선점을 통한 미래시장 확보가 필요한 상황"이라며 "김해시와 재단은 앞으로 지역산업거점기관 지원사업 추진을 통해 의료 패러다임이 치료에서 예방으로 전환될 시장의 중심에 김해 의료기기 기업이 선두 자리를 선점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균성 기자  gsle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균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김해인 2019-10-11 11:40:54

    현재 개발 발표하고 뭉게고 있는 사업들부터 빨리 챙겨보시길. 하겠다 이럴끼다 같은 언론 플레이로 비춰지기 시작했습니다. 결과부터 빨리 보여주십시오.   삭제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