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박재영 기자]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의료원장 이경수)은 10일 대구문화재단(대표 박영석)과 지역민의 문화복지 향상 및 의료복지 실현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문화재단 박영석 대표(오른쪽),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이경수 의료원장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이경수 의료원장과 최정윤 병원장, 대구문화재단 박영석 대표를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두 기관은 앞으로 의료‧공연‧문화행사를 서로 지원하게 되며, 상호 Win-Win하기 위한 공익사업을 함께 발굴해나갈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지난 4월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에서 열렸던 대구문화재단의 ‘2019 찾아가는 문화마당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음악 공연과 인연이 되어 마련됐다.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관계자는 “당시 전문 예술인들의 공연을 통해 환자와 보호자들의 마음에 큰 위로가 되었고 매우 반응이 좋았다. 대구문화재단과의 협약으로 지속적인 공연을 열어 환자들에게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협약을 추진하게 되었다.”며 협약의 배경을 설명했다.

이경수 의료원장은 “시민들의 삶이 보다 풍요롭고 질적인 면에서의 충족을 위해 대구문화재단의 아낌없는 노력에 감사드린다.”며 “본 협약을 통한 양 기관의 협력으로 지역민들에게 문화적인 행복과 건강을 통한 행복을 동시에 제공하여 삶의 질이 더욱 향상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