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자 의견 반영 통해 불편사항 개선 계획 및 경품 이벤트

[의학신문·일간보사=한윤창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16일부터 27일까지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및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노인장기요양보험의 이용자 만족도 수준과 개선과제를 도출하기 위한 것으로 설문내용은 이용현황, 이용만족도 등 4개 분야 12개 항목으로 이루어진다.

건보공단에 의하면 2013년부터 시행된 만족도 조사는 이용자의 의견을 반영해 불편사항을 개선하고 서비스 질을 높이기 위해 실시되고 있다. 공단은 올해 조사된 설문결과도 분석 작업을 통해 이용자 중심의 홈페이지 운영을 위한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더불어 공단은 고령화 시대의 사회보장제도로서 ‘사회적 효’를 실천하는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시행 11주년을 맞아 경품이벤트를 진행한다. 조사와 이벤트에 모두 참여한 총 77명 당첨자에게는 소정의 경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설문조사와 이벤트는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해 해당 배너를 클릭하면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고령화 시대에 존엄한 노후생활을 위한 사회보장제도인 노인장기요양보험의 유익한 정보를 국민들이 보다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홈페이지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보완해 사회적 효를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