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단신 제약·유통
한국팜비오, 오라팡정 전국 순회 런칭 심포지엄 성료300여명 의료진 대상 오라팡 임상 결과 및 제품 우수성 발표

[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 기자]한국팜비오(회장 남봉길)는 최근 자사가 알약으로 발매한 장정결제 오라팡정 출시 기념 전국심포지엄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대전 롯데시티호텔에서 열린 한국팜비오 오라팡 대전 런칭 심포지엄 전경.

이번 심포지엄은 세계 최초의 OSS 성분의 알약 장정결제 오라팡정 출시를 기념하고 제품의 우수성을 의료진들에게 알리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지난 7월 6일 서울(인천)을 시작으로 9월 5일까지 2개월동안 서울(인천), 대전, 대구, 부산 등 전국 4개 도시에서 개최됐으며 각 지역에서 총 300여명의 국내 대장내시경 관련 전문 의료진들이 참석했다.

심포지엄에서는 대장내시경 하제의 최신지견과 오라팡의 안전성, 유효성에 대한 5개월간에 걸친 3상 임상 결과가 발표됐다.

서울 심포지엄 연자로 나선 경희대병원 소화기내과 이창균 교수는 “최근 최적의 대장내시경검사를 위한 장정결제의 트렌드가 변하고 있다”며 “알약으로 된 대장내시경 하제는 유효성, 안전성, 복약 순응도 등 3가지 요건을 이상적으로 갖춘 대장내시경 하제”라고 말했다.

우동완 한국팜비오 마케팅 상무는 “오라팡이 대장 내시경 준비과정이 너무 힘들어 대장암 검진 자체를 기피하는 검진자들에게 도움을 주어 우리나라 대장암 환자 발생률을 낮추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영주 기자  yjkim@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