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즐거웠던 여름 휴가가 끝나고 이제는 애프터 케어에 신경 써야 할 때. 뜨거운 열기와 자외선에 자극 받은 피부부터 손상된 머릿결, 그리고 건조해진 눈가와 입술까지 이곳저곳 케어가 시급하지만 복잡한 관리는 딱 질색인 귀차니스트라면 주목하자. 피부 트러블 등 바캉스 후유증을 손쉽게 날려줄 부위별 전용팩은 무엇이 있을까?

강한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된 피부는 탄력을 잃고 건조해지기 쉽다. 지친 피부를 휴가 전 본래의 컨디션으로 되돌리고 싶다면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과 영양 보충까지 한번에 해결해주는 페이스 시트 팩을 활용하자.

투쿨포스쿨이 이달 출시한 ‘에그 수딩 젤 패치’는 에그와 시카 성분을 가득 담아 여름철 무더위와 외부 유해 환경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쉽고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젤리 시트 패치이다. 빅 사이즈의 수딩젤 패치 2장으로 구성돼 바쁜 아침 시간은 물론, 휴대용 파우치에 넣어 시간과 장소 상관없이 빠른 수분 충전과 진정 케어가 가능하다.

‘캐비어 라임 하이드라 에센셜 마스크’는 비타민이 풍부한 캐비어 라임 추출물을 담아 피부를 촉촉하면서 투명하고 맑게 밝혀주는 마스크 팩이다. 자극 없이 산뜻한 케어가 가능하며, 매끄럽고 조밀한 짜임의 S물결 패턴 시트가 얼굴의 굴곡진 부분까지 들뜸 없이 밀착돼 수분을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해준다.

마데카21의 ‘테카솔 병풀 진정 마스크’는 동국제약의 핵심 원료인 병풀테카(TECA)를 함유해 바캉스 이후건조하고 민감해진 여름철 피부에 수분과 빠른 진정 효과를 선사하는 마스크 팩이다. 특허 받은 친환경 셀룰로오스 저자극 원단을 사용해 민감 피부도 사용할 수 있다.

얇고 연약한 눈가와 입술은 외부 자극에 취약하기 때문에 보다 즉각적인 처방이 필요하다. 눈가에 부착하기만 하면 되는 아이 패치와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입술 전용 팩으로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간편하게 케어하자.

투쿨포스쿨의 ‘코코넛 오일 세럼 아이 패치’는 빅 사이즈의 모이스처 하이드로겔 패치로, 눈가 앞쪽부터 눈꼬리까지 전체를 감싸주고 눈 밑과 애플존까지 밀착 케어하며 촉촉한 보습막을 선사한다. 코코넛 천연 유래 성분이 함유돼 피부에 더욱 순하다.

탱글탱글한 하이드로겔 시트와 쫀쫀한 에센스로 구성된 VT코스메틱의 ‘시카 내추럴 아이 겔 패치’도 연약하고 지친 눈가에 즉각적인 쿨링감과 영양감을 선사해 화사하고 탄력 있는 눈가로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바르고 자면 밤사이 보들보들한 입술을 만들어주는 신개념 립 수면팩도 있다. 라벨영의 ‘쇼킹립수면팩’은 온천수와 미네랄워터, 해수를 함유해 자기 전에 발라 놓으면 다음날 아침 따뜻하게 불려져 자연스럽게 밀리는 입술 각질을 확인할 수 있다.

얼굴뿐 아니라 머리를 위한 전용 팩도 활용하자. 뜨거운 태양 아래 한바탕 물놀이를 즐긴 뒤 빨갛게 달아오른 두피와 푸석푸석해진 머릿결이 고민이라면 고영양의 헤어팩으로 빠른 회복을 기대해보자.

투쿨포스쿨의 ‘에그 레미디 헤어 팩’은 단백질이 풍부한 달걀 추출물을 함유해 1회 사용만으로도 즉각적인 영양 공급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샴푸 후 모발 전체에 바른 다음 3분 후 깨끗이 헹궈주기만 하면 마치 헤어 살롱에서 케어 받은 듯 부드럽고 탄력 있는 머릿결로 회복시켜준다.

닥터포헤어의 ‘카올린 스칼프 팩’은 모발뿐 아니라 두피까지 함께 관리할 수 있는 무실리콘 제형의 올인원 헤어 팩이다. 칼슘, 황, 무기염이 풍부하게 함유된 ‘카올린 클레이’ 성분이 두피 노폐물을 흡착하고 두피를 진정시켜준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