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의원·병원 간호
간무협, 20일 국회 앞 촛불집회 개최홍옥녀 회장, “10월 23일 1만 연가투쟁 반드시 성공시킬 것” 다짐

[의학신문·일간보사=이재원 기자] 대한간호조무사협회(회장 홍옥녀, 이하 간무협)가 중앙회 법정단체 인정 의료법 개정안 통과에 총력전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국회 앞 촛불집회를 개최한다. 

간무협은 오는 20일 국회 앞에서 간호조무사 1천 여 명이 참석하는 대규모 촛불집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7월 비대위 체제로 전환하고 국회 앞과 윤종필 의원 지역구에서 릴레이 1인 시위를 실시하고 있는 간무협은 이번 촛불집회로 투쟁 전선을 더욱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곽지연 서울시회장의 사회로 시작되는 집회는 시도회장, 간호조무사 대표자 등 회원들의 자유발언과 홍옥녀 회장의 대국민선언문 낭독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간무협은 이를 통해 회원들의 투쟁 결의를 모으고 오는 10월 23일 1만 간호조무사 연가투쟁을 성공시킨다는 계획이다.

홍옥녀 회장은 “모든 회원들이 한 마음 한 뜻으로 모여 우리의 목소리를 국회에 전달할 것”이라며 “촛불집회를 시작으로 전국 곳곳에서 우리의 투쟁 결의를 담아 10월 연가투쟁에서 희망을 만들어내겠다”고 밝혔다.  

이재원 기자  jwl@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재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네 brain is 우동사리 2019-08-20 10:03:20

    간호조무사 전형으로 간호대학 가서 4년 공부해서 면허 받으시라구요.
    맨날 빼액빼액 난리치지 마시고..저흰 바보라서 대학교 갈까요?
    6개월 학원간호 참도 받고 싶으시겠다..   삭제

    • 75만간호조무사 2019-08-17 19:54:57

      75만간호조무사중에 겨우 1만명만 모이나요. 연가투쟁인데 더 끌어 모으세요. 조무사가 1만명만 있는거 아니잖아요   삭제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