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페이 앱 내 전국 약국 정보 연락처, 위치, 주소 등 정보 제공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맞춤형 전자결제대행 PG 서비스 및 PG 시스템 구축 전문업체인 인피니소프트(대표 황인철)는 이노페이 앱(INNOPAY APP) 내에 ‘약국조회서비스’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인피니소프트 이노페이 약국조회서비스

이번 ‘약국조회서비스’는 제약사 영업 시 활용이 가능한 전국 약국에 대한 연락처, 위치, 주소 등의 정보를 서비스한다. 제약회사에서 영업사원이 약국 신규 발굴 및 관리를 위해 활용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피니소프트의 ‘이노페이’ 앱은 오프라인 현장에서 판매자 또는 영업사원이 고객과 대면 및 비대면 상황에서 간편하게 대금을 결제 수납할 수 있는 모바일 통합 결제 솔루션이다.

기존에 오프라인 결제 시 사용하는 무선 결제기의 불편함을 줄여 새로운 결제 서비스의 대안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ARS안심결제, IC카드결제, SMS결제, QR결제 등 다양한 결제 기능과 판매자를 지원하는 부가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오프라인 가맹점에 최적화 된 결제 솔루션이다.

특히 등록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ARS안심결제 기능은 온라인 결제와 모바일 결제 시 안심클릭, ISP 인증을 위한 별도의 결제 플러그인 또는 결제 인증 앱이나 보안 프로그램의 설치 없이 휴대폰 번호 입력만으로 ARS인증을 통해 카드결제를 할 수 있다.

상담원에 의한 수기결제의 경우에도 고객 카드 정보를 따로 불러 받을 필요 없이 휴대폰 번호만 불러 받으면 결제를 진행한다.

황인철 대표는 “이번 서비스를 제약회사 뿐만 아니라, 의료 유통업체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