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단신 병의원
고려대의료원, 한국노바티스와 MOU 체결

[의학신문·일간보사=이재원 기자] 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이기형)이 최근 의과대학 본관 3층 본부회의실에서 다국적 제약사 한국노바티스와 상호업무협약을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보건의료 데이터 및 디지털 기술에 대한 교류를 활성화하고, 향후 관련 공동연구 및 프로젝트를 진행하는데 합의했다. 뿐만 아니라 고려대의료원이 지난 2017년 수주한 국책과제인 정밀의료 병원정보시스템 개발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기형 의무부총장은 "금일 협약을 통해 고려대의료원의 핵심 연구 분야 중 하나인 빅데이터 연구 분야가 더욱 활성화 되고 정밀의료를 통한 개인 맞춤형 치료를 실현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성과들이 도출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며 "함께 인류를 건강하고 행복하게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쉬 베누고팔 대표는 "환자의 치료 경과 향상을 위한 데이터 활용 가능성을 고려대의료원과 함께 모색하게 돼 영광"이라며 "인공지능(AI)은 의료 현장을 근본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잠재 가치를 지니고 있으며, 한국은 이러한 데이터 중심의 헬스케어 산업을 선도할 만한 역량을 가진 국가다. 한국노바티스는 국내 보건의료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원 기자  jwl@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재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