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단신 병의원
대구 ‘2019 메디엑스포 코리아’ 21일 개막최대 규모 보건의료산업 전시회…350개사 750개 부스 참여

[의학신문·일간보사=박재영 기자] 보건의료산업 전시회인 ‘2019 메디엑스포 코리아’가 오는 21일(금)부터 23(일)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의료기기와 병·의원, 치과, 한방, 제약 등 보건의료 전 분야를 망라한 350개사 750개부스 규모로 대구엑스코에서 열리며 보건의료단체들의 학술대회와 세미나, 컨퍼런스, 보수교육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동시에 펼쳐진다.

특히 올해는 메디엑스포 사상 처음으로 대구시 자매도시인 중국 닝보시 등 6개 외국 업체가 참가한다. 아울러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알리바바를 비롯해 25개국 230여 명의 바이어들이 참가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의료마케팅 상담회가 열린다. 영남대병원 등 지역 9개 병·의원 구매담당자가 참가업체들을 상대로 구매상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또한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은 ‘제2회 한국 의료기기 개발 및 제조 박람회’를 개최하고,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은 모바일을 통해서 진료계약부터 결제, 증명서 발급, 보험금 청구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의료금융 융합서비스 ‘엠캐어(M-care)시스템을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다.

이밖에 행사장 3층 회의실에서는 △대구시치과의사회 주관 대구국제치과 종합학술대회 △대구시의사회 춘계학술대회 △대구시약사회 학술제 △대구시간호사회 초청강연 △대구시간호조무사회 보수교육 등 다양한 세미나가 개최되어 명실상부한 지역 의료인의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대구시는 메디엑스포 개막에 맞춰 '대구의료관광할인카드(MTC)'를 발급한다. 대구시내 외국인 환자유치 의료기관에서 발급하는 이 카드를 재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이 제시하면 의료비 5% 할인, 숙박업체 및 산업체의 10% 할인(온라인 최저가 기준)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전시회 관람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단, 23일은 오후 5시까지)이며, 입장료는 7천원이지만 홈페이지를 통해 20일(오후 6시)까지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박재영 기자  jy7785@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재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