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IT
캐논, 중소 병원 전사적 자원 관리 솔루션 제공데이터 통합, 실시간 집계 등 기존 기업용 ERP 한계점 극복, 효율적 병원 경영 지원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대표이사 김천주)은 중소 병원 실무에 최적화된 전사적 자원 관리 솔루션(병원 ERP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캐논코리아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ERP 솔루션은 병원 실무 컨설팅 경험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병원 업무에 적합한 메뉴 및 기능으로 구성돼 있다. 데이터 통합, 실시간 집계 등이 어려웠던 기존 기업용 ERP 시스템의 한계점을 극복해 효율적인 병원 경영과 신속하고 편안한 진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병원에서만 적용되는 인사, 근태, 급여, 자산, 물류, 회계 등의 관리를 반영해 병원 내 경영관리 지표를 한눈에 볼 수 있다. 기존 물품 신청 및 발주를 엑셀이나 수기로 진행해 실시간으로 파악하기 어려웠던 물류 관리를 매입세금계산서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해 매입원장과 비교 검증 가능하다.

또한 다양한 형식의 근무표를 지원해 복잡한 출퇴근 시간을 개인별, 부서별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여기에 직책 수당, 부서 수당, 자격 수당, 수술실콜 수당 등 각 직군 간의 다양한 수당 계산 방식을 병원 환경에 맞춰 당일에 급여를 정산할 수 있게 맞춤 세팅해 준다.

캐논코리아 강희원 ERP 솔루션 담당자는 “캐논에서는 중소 규모의 병원 업무의 효율성 극대화를 위해 ERP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며,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캐논의 병원 ERP 솔루션을 알려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병원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지난달 16일 캐논 본사에서 중소 규모의 병원 관계자 및 실무자를 대상으로 병원 ERP 솔루션에 대한 세미나를 진행했다. 세미나를 통해 체계적인 자원 관리 솔루션에 대한 중요성과 필요성을 설명해 병원 관계자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오인규 기자  529@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인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