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제약·유통 제약산업
한국오츠카제약 삼스카정 ADPKD에 건강보험급여 개시

[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한국오츠카제약(대표이사문성호)은 삼스카정(톨밥탄분무건조분말)이 6월7일부터 상염색체우성다낭신장병(ADPKD)에 건강보험급여가 인정된다고 밝혔다.

 

삼스카는 ADPKD환자의 신기능 저하 진행을 지연시키는 세계 최초의 치료제로 바소프레신 수용체를 길항하여 낭종 생성 및 신기능 저하를 억제해 말기신부전에 도달하는 시기를 늦출 수 있다.

상염색체우성 다낭신장병(ADPKD)은 유전자 변이로양쪽 신장에 낭종(액체로 가득찬 주머니)이 대량으로 발생하여 신장이 수 배로 커져 신기능이 저하되는 유전성 질환이다.

한국오츠카제약은간 손상과 관련된 위해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식약처 위해관리프로그램에 등록된 신장내과의사를 통해서만 삼스카를 처방받도록 하고, 시판 후 전수조사를 통해 적절한 안전성 정보의 제공과 간기능에 대한 모니터링을 모든 환자에게 실시할 계획이다.

한국오츠카제약 관계자는 “삼스카의 ADPKD 보험급여 개시에 따라 난치병으로 고통받던 환자들에게 질병진행을 늦추는 치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한국오츠카제약은 한국인의 건강한 삶에 공헌할 수 있는 우수하고 혁신적인 의약품 공급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상일 기자  k31@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산본양반 2019-06-30 06:46:58

    기다리던 보험이 개시되어
    20여일전부터 복용중입니다.
    궁금한것은 치료제라고하는데 얼마기간동안 복용해야 하는지?
    그리고 저의경우 한시간단위로 화장실가야되서 주간은 괜찮으나, 야간에 거의 잠을 설쳐서 매일 피곤함이 반복되는 문제와 무력감에 약복용을 중단해야 하나 고민중입니다   삭제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