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개국 56개 바이어사와 미팅, 어린이 영양제·숙취해소제품 수출상담

[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 기자]조아제약(대표 조성환, 조성배)이 이달 초 스위스에서 개최된 유럽 최대 규모의 건강·기능성식품 박람회인 ‘비타푸드 2019 박람회(Vitafoods Europe 2019)’에 참가, 자사 제품의 전시 및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스위스에서 열린 ‘비타푸드 2019 박람회'의 조아제약 부스 전경.

조아제약은 단독 부스 참가를 통해 전세계 33개국 56개 바이어 업체들과의 미팅을 완료했다. 주요 상담 품목은 대표 어린이 영양 제품인 잘크톤과 디노키즈 멀티비타, 디노키즈 생유산균 등 어린이 제품군과 엉겅퀴 드링크, 에스리버 등 숙취해소 제품군 등이었다.

조아제약 관계자는 “유럽 시장의 바이어들이 조아제약 제품에 기대 이상의 큰 관심을 보여왔다”며, “상담을 진행한 56개 바이어사 중에는 추가적인 세부 정보 전달 및 협의를 요청한 곳도 많아 실제 비즈니스로 결실을 맺도록 노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조아제약은 2010년부터 CPhl China 참가를 비롯해 태국 국제식품박람회, 인도네시아 의약품 박람회, CPhI South America, 아랍 헬스 두바이에 참가하는 등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지속적으로 해외 전시회 문을 두드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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