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정책·행정 복지부
보건의료기술정책심의위원회 새로 구성복지부 연구개발사업 주요사항 심의…의학, 약학 등 분야별 전문가 포함

[의학신문·일간보사=안치영 기자] 제13기 보건의료기술정책심의위원회가 구성됐다.

 보건복지부는 ‘제13기 보건의료기술정책심의위원회(위원장 : 송시영 연세대 의대 교수)’를 새로 구성, 23일 위촉식을 진행했다.

 보건의료기술정책심의위원회(이하 보정심)는 보건의료기술진흥을 위한 정책의 수립 등 보건의료기술에 관한 주요사항을 심의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위원장을 포함, 20인(민간위원 14인, 당연직위원 6인)으로 구성된다.

 제13기 보정심에서는 향후 2년간(~2021.4.30.) 보건의료기술 연구개발 전략 및 투자 우선순위 결정 등 보건복지부 연구개발사업의 주요사항에 대한 심의를 담당하고, 보건의료기술발전과 미래를 준비하는데 필요한 조언과 자문도 할 예정이다.

 제13기 보정심에서는 산·학·연·병(産․學․硏․病) 협력과 더불어 4차 산업혁명시대 새롭게 변화하는 바이오헬스산업의 체계(패러다임)에 맞게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또한 학계의 균형 잡힌 시각을 위해 의학, 약학, 치의학, 한의학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포함됐다.

 아울러 보건의료기술 진흥을 통한 바이오헬스산업의 발전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해 신약ㆍ바이오의약ㆍ의료기기ㆍ미래의료 등 다양한 분야의 산업계 전문가들로 이뤄졌다.

 위원장을 맡은 연세대학교 송시영 교수(소화기내과)는 “국민들의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보건의료기술이 개발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바이오헬스 산업의 발전을 위한 지원도 아끼지 않겠다”며 굳은 의지를 밝혔다.

 임인택 복지부 보건산업정책국장은 이번에 위촉된 보정심 위원들에게 “보건의료기술의 개발과 바이오헬스 산업의 발전으로 국민들이 건강해지고, 나아가 우리나라의 혁신성장을 주도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조언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보건의료기술정책심의위원회 민간위원 명단

안치영 기자  synsizer@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치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보정심 2019-05-25 10:11:44

    분발 해 주세요

    보정심 위원님들 공정함과 과 더불어 전문성 자기 함양과 친인척 소속 회사 전 근무처 등 학연 혈연 지연 금물 그리고 양심껏 하시면 손자 손녀 복 많이 받으실겁니다   삭제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