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장애인복지시설협의회에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지원금 전달

[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회장 박호영)는 20일 서울시장애인복지시설협의회에 장애인 자립을 위한 벽걸이형 구급함을 지원하는 등 지원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서울시유통협회가 전달한 지원금은 서울시장애인복지시설협의회를 통해 서울시장애인그룹홈 180개소(720명)와, 서울시장애인자립생활주택 76개소(130명), 거주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구급함 및 구급 가정상비약 공급에 활용된다.

이는 지난해 지원대상에 비해 확대한 것이며, 서울시유통협회는 여건이 되는대로 지원 폭을 늘려 나간다는 방침이다.

박호영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장은 “지난해에 이어 금년에도 서울시와 함께 장애인 지원 사업을 지속할 수 있게 돼서 기쁘다. 비록 작은 물품이지만 장애인들이 보다 건강하게 자립할 수 있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히고 “이 사업이 계속 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정연보 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은 “지난해부터 장애인들이 자립하는데 필요한 중요한 구급함과 의약품등을 공급해 주신데 대해 매우 감사함을 느끼고 있다. 소중한 마음을 잘 전달 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감사함을 표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서울시유통협회 집행부 및 서울시장애인복지협의회 관계자등 30여명이 참석했으며, 지원금은 서울시유통협회 회원사들의 정성을 모아 마련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