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매년 5월 셋째 주 월요일은 ‘성년의 날’. 청소년에서 진정한 의미의 성인으로 거듭난 것을 축하하며 장미꽃과 향수 또는 립스틱 등을 선물하는 기념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향수와 립스틱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호 불호가 큰 품목인 만큼 선물용으로 선뜻 고르기가 쉽지 않다.

이에 최근에는 전통적인 성년의 날 선물 대신 20대라면 누구나 좋아할 만한 실용적인 아이템을 선물하는 이들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특히 화장이 서툰 새내기에게는 손쉬우면서도 자연스러운 메이크업 제품이 베스트. 메이크업을 처음 시작하는 이들을 위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순한 성분인지, 사용이 쉽고 간편한 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멀티 제품인지 여부까지 체크한다면 완벽한 선물이 될 것. 5월 20일 성년의 날을 앞두고 기억에 남을 만한 선물을 고민하고 있다면, 스무 살에게 꼭 필요한 베스트 아이템들을 눈여겨보자.

있는 그대로가 가장 빛나고 아름다운 나이 ‘스무 살’. 이제 막 성년을 맞은 이들에게는 과한 색조 화장품보다 맑고 싱그러운 본연의 피부를 살릴 수 있는 제품이 어울린다. 특히 여름을 앞둔 5월, 자외선과 각종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해주는 동시에 메이크업 베이스나 파우더로 활용할 수 있는 멀티 선 제품을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 성별이나 피부 타입에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선물할 수 있는 것 또한 장점.

카트린 ‘내추럴 100 더마 썬킬 미네랄’은 100% 미네랄 성분의 자외선 차단제로는 최고 수준의 차단지수 SPF46/PA+++를 자랑하는 제품. 세계적 명품 화장품 제조사인 이탈리아의 인터코스 사(社)로부터 직수입한 단 10가지의 100% 자연 유래 미네랄 성분만으로 구성되어 누구나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수분 친화력이 우수한 미네랄 입자가 피부 속 수분을 가두어 촉촉함을 오래 유지해 주고, 과다한 피지와 유분을 흡착해 주는 노세범 기능으로 한여름에도 산뜻하고 보송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일상 생활에서 가장 손이 많이 가는 아이템 중 하나인 립밤. 립밤 또한 연령대와 관계없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데다, 다양한 컬러와 향기로 기분 전환까지 가능해 만능 선물로 손꼽힌다.

닥터 브로너스의 ‘오가닉 립밤 4PACK 틴케이스 세트’는 신라인터넷면세점 한정판으로 출시해 소장가치를 높였으며, 알록달록 귀여운 디자인으로 선물용으로 제격이다. 파라벤, 미네랄오일, 인공향, 인공색소 등의 합성화학성분을 배제해 민감한 입술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입술에 풍부한 보습과 영양을 선사하는 식물성 오일을 함유해 촉촉함이 오래 지속되며 각질을 잠재워준다.

성년의 날 선물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 중 하나는 ‘장미꽃’. 생화를 선물하는 것도 좋지만, 그 의미와 향기를 더욱 오래 간직하길 바란다면 장미 향을 그대로 담은 바디 제품이 제격이다.

비욘드는 우아한 장미 향기를 담은 ‘로즈 실크-부케’ 라인을 출시했다. 세계적인 향료회사 ‘IFF’가 제안하는 재현향기 기술을 적용해 장미의 훼손을 최소화하고 마치 살아있는 듯 생기 넘치는 장미 향을 담아낸 것. 대표제품 ‘로즈 실크-부케 샤워젤’은 풍성한 거품이 피부를 산뜻하게 세정해주고 ‘로즈 실크-부케 바디 에멀전’은 끈적임 없이 촉촉한 보습감으로 바디 피부를 탄탄하게 가꿔준다.

특히 바디 미스트는 우아한 장미 향이 고급스러우면서도 은은하게 피부에 머물게 해줘 향수를 대신할 성년의 날 선물로 안성맞춤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