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IT
진매트릭스, 유럽임상미생물학회서 임상 발표호흡기 병원균 분자진단 기술 네오플렉스 RB-8 선봬, 유럽의료기기인증 ‘CE-IVD’ 획득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진매트릭스(대표이사 김수옥)는 지난 14일 유럽임상미생물학회에서 호흡기 병원균 분자진단 신제품 ‘네오플렉스 RB-8’를 소개하고 임상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네오플렉스 RB-8은 폐렴, 레지오넬라증, 백일해 등 호흡기 질환의 주요 원인 세균 8종을 단일 검사로 신속하게 동시 진단 가능하다. 만성폐쇄성 폐질환 환자의 폐렴 발생 원인으로 알려진 모락셀라 카타랄리스균 및 백일해균과 구분이 어려운 파라백일해균까지 진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진매트릭스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유럽 임상미생물학회(ECCMID 2019)에서 900여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네오플렉스 RB-8’의 임상 연구 결과와 해당 제품을 선보였다. 유럽임상미생물학회는 매년 전세계 병원, 의료센터의 미생물 감염성 질환 관련자 등 약 1만명 이상이 참가하는 유럽 최대 학회이다.

이번 발표에서는 ‘네오플렉스 RB-8’의 확장된 미생물 진단 범위 외에 폐렴의 주요 원인균인 연쇄상구균과 헤모필루스 인플루엔자균에 대한 우수한 임상 정확도가 공개됐다.

회사 관계자는 “유럽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한 네오플렉스 RB-8의 유럽 임상 미생물학회 현지 발표를 통해, 현지 임상의에게 차별화된 성능을 소개할 수 있게 됐다”며 “유럽 사업화 파트너링 진행 속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네오플렉스 RB-8은 최근 성감염 병원체 다중분자진단 신제품 네오플렉스 STI-14와 함께 유럽의료기기인증(CE-IVD, List B)을 획득한 바 있다. 공신력 있는 세계적 기관을 통해 진행된 인증으로 해당 제품의 우수성을 유럽 시장에 증명했다.

오인규 기자  529@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인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