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너와 수분크림 활용한 수분 공급이 관건

[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완연한 봄이 찾아오며 겉옷은 얇아졌지만 피부는 아직까지 새로운 계절이 낯설다. 일교차가 높아 낮에는 피지를 배출하고 아침과 밤에는 각질이 들뜨는 등 피부장벽이 무너지기 쉽다. 피부타입과 관계 없이 모두가 각질과 건조함으로 고생하는 계절이 바로 봄이다.

특히 미간부터 코, 턱 끝까지 이어지는 얼굴의 ‘일자라인’은 저녁이 되면 메이크업이 뭉치는 것은 물론 균열이 생긴 듯 각질이 일어나 그야말로 수습불가 상태가 된다. 매일 아침 세안 후 충분한 보습과 영양을 공급하고 무너진 피부 밸런스를 재정비해야 대참사를 막을 수 있다. 토

너와 수분크림 등 화장대 위 필수 아이템을 활용해 ‘일자라인’의 수분을 사수해보자.

피부가 건조하면 각질이 쌓이게 되고, 이렇게 쌓인 각질은 오히려 피지 분비를 활성화해 수분 부족형 지성, 일명 ‘수부지’ 피부가 되기 쉽다. 건조함을 느끼는 피부에 흡수가 빠른 스킨의 장점을 활용해 스킨케어의 첫 단계에서 빠르게 수분을 공급하자. 피부의 유수분 균형을 맞추고 각질을 유연하게 케어하는데 도움이 된다.

유세린 ‘더머토 클린 클래리파잉 토너’는 피부 불순물을 부드럽게 제거하는 저자극 약산성 토너다. 보습에 탁월한 히알루론산과 글리세릴 글루코사이드가 피부 속 당김을 개선하고 피부 결을 촉촉하게 정돈하여 다음 단계의 스킨케어에 적합한 상태로 만들어 준다.

이니스프리의 ‘블루베리 리밸런싱 스킨’은 수분은 채우고 자극은 줄여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블루베리의 항산화력을 담아 건강한 피부 pH와 유수분밸런스를 맞춰 편안한 피부로 가꿔준다. 천연 에센셜 오일에서 생성되는 향만 사용해 피부에 순한 성분만 담아냈다.

닥터자르트의 ‘워터 퓨즈 하이드로 토너’는 피부를 가장 편안한 상태로 개선하는 오프닝 토너다. 끈적임 없는 가벼운 타입으로 화장솜에 적당량을 덜어 피부결을 따라 닦아내 사용한다. AHA 성분 함유로 각질제거 및 피부결 개선을 돕는다.

피부 표면을 촉촉하게 케어했다면 마무리는 피부 각질층의 수분이 날아가지 못하도록 견고한 보호막을 씌우는 것이다. 수분 손실을 예방하고 피부 세포들이 서로 잘 접착할 수 있도록 돕는 세라마이드 성분의 수분크림을 사용하면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이 된다.

스킨그래머의 ‘슈퍼 굿 리페어 크림’은 메마른 피부에 강력한 보습을 선사하는 수분크림이다. 5가지 복합 세라마이드를 함유한 조밀한 크림 텍스처가 보습 보호막을 형성해 피부 속 수분이 증발되지 않도록 보호하고 촉촉한 피부를 오랜 시간 유지시켜 준다. 독자적인 피부장벽 복구 콤플렉스 MMC™를 15,000ppm 함유해 건조함으로 인해 발생되는 다양한 피부 고민을 케어해준다.

피지오겔의 ‘데일리 모이스쳐 테라피 페이셜 크림’은 피부의 보호막이라고 할 수 있는 지질층과 유사한 성분으로 구성돼 피부 속 수분 장벽을 강화해 보다 자극 없이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리얼베리어의 ‘인텐스 모이스처 크림’은 수분과 보습을 한번에 케어하는 수분크림이다. 강력한 히알루론산이 피부 속부터 수분을 가득 채워 촉촉함을 오래 유지해준다. 특허 세라마이드가 적용된 MLE® 피부장벽 포뮬러가 장시간 수분을 지속시키고 피부장벽을 강화한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