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언휘 의사가 들려주는 아름답고 행복한 삶을 꿈꾸는 노화방지의 모든 것

[의학신문·일간보사=정윤식 기자] 박언휘 종합내과원장(경북의대 졸업)이 아름답고 행복한 삶을 꿈꾸는 노화 방지의 모든 것을 들려주는 책 ‘안티에이징의 비밀’이 출간됐다.

이 책은 안티에이징의 사전적 의미인 ‘노화방지’ 또는 ‘항노화’의 뜻을 설명하며 시작한다.

안티에이징은 노화를 방지하고 젊게 보이기 위해 자신을 가꾸는 것을 의미하는데 인간이 노화를 거스를 수는 없고 피부는 해마다 탄력을 잃어가고 처져서 흉해진다.

누구나 이러한 노화현상을 벗어나고 싶어 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안티에이징에 관한 관심과 욕구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사람들의 욕구를 반영이라도 하듯 안티에이징 화장품부터 비타민 요법, 태반 요법, 면역주사 요법, 정맥영양주사 치료와 같은 안티에이징 치료가 등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호르몬 치료와 성형, 식이요법 등 안티에이징의 분야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

즉, 수명 연장과 삶의 질 향상으로 인해 자연스럽게 안티에이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게 됐고 이를 통해 피부 노화를 방지하여 조금이라도 젊게 보이려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현실인 것.

이 책은 안티에이징을 소비재 분야, 의료 분야, 서비스 분야 등으로 다양하게 나눠 설명하고 있다.

특히 이 책은 의료분야의 경우 보톨리늄 독소, 히알루론산 필러 등 관련 의약품과 생체재료가 개발되면서 노화를 늦추거나 노화증상을 완화하는 기술, 상품, 비즈니스라는 목적 지향적 개념으로 정의되고 있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결국 안티에이징의 목적을 노화예방, 증상완화 등 임상적 효능 추구로 구체화하고 있으며 따라서 안티에이징은 건강하고 행복한 상태를 목적으로 하는 한 분야로서 예방 및 관리를 통한 다양한 라이프케어에 중점을 두고 있다는 결과로 귀결된다.

박언휘 원장은 “안티에이징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누구나 쉽게 안티에이징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 책을 집필했다”며 “이를 통해 안티에이징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얻고 노화현상을 줄여 모든 사람이 보다 행복한 삶을 살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 책은 △제1장 노화는 필연이다 △제2장 다양한 노화현상 △제3장 노화로 인한 문제 △제4장 노화방지와 무병장수를 위한 노력 △제5장 몸의 노화를 방지하는 안티에이징 치료 △제6장 호르몬 치료를 통한 안티에이징 △제7장 성형을 통한 안티에이징 △제8장 식이요법을 통한 안티에이징 등으로 구성됐다.

◇펴낸이: 박언휘
◇펴낸곳: 북그루
◇출간일: 2019년 3월 15일
◇페이지: 247쪽
◇가격: 1만6800원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