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정윤식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이 ‘2019년 노인장기요양보험 체험수기 및 사진 공모전' 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감동적인 장기요양서비스 체험사례를 발굴·전파해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의 우수성을 알리고 국민과 함께 하는 따뜻한 장기요양보험을 만들기 위함이다.

공모는 장기요양서비스를 이용한 어르신과 그 가족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서비스 제공과정에서의 미담사례나 감동적인 현장 등을 주제로 ‘체험수기 분야’와 ‘사진 분야’로 나뉘어 실시된다.

접수는 오는 27일부터 4월 15일 18시까지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당선작은 외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결정해 6월 중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체험수기 분야 최우수 당선자에게는 상금 100만원, 사진 분야 최우수 당선자에게는 상금 50만원 등 총 30명에게 상금 총 970만원과 상장이 수여되며 당선작은 홈페이지 게시 및 작품집으로 발간돼 장기요양기관 및 유관기관에 배포된다.

공단 관계자는 “소중한 체험을 경험한 사람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를 더욱 발전시키고 제도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언급했다.

한편, 보다 자세한 사항은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와 공모전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