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대학장 한중수·한양대병원장 윤호주·구리병원장 한동수 교수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한양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에 최호순 교수(소화기내과)가 지난 1일자로 임명됐다.

또한 한양대 의과대학장/의학전문대학원장 겸 보건대학원장에 한중수 교수(생화학·분자생물학교실), 한양대학교병원장에 윤호주 교수(호흡기알레르기내과), 한양대학교구리병원장에 한동수 교수(소화기내과)가 각각 임명됐다.

최호순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한중수 의대학장 겸 보건대학원장

학교법인 한양학원은 3월 1일자로 한양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및 산하 주요 기관장 등을 발령했다.

신임 최호순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1984년 한양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미국 University of Washington, Seattle에서 연수했다. 한양대병원 기획조정실장, 의학연구실장, 소화기센터소장, 의대 내과학교실 주임교수, 의과대학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전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 학장 연합회 학술이사, 대한췌담도학회 이사장 등을 맡고 있다.

윤호주 한양대 병원장
한동수 한양대 구리병원장

한중수 의과대학장/의학전문대학원장 겸 보건대학원장은 1983년 한양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미국 National Institutes of Health, Lab of cell signaling에서 연수했다. 한양대학교 의과대학 의예과장 및 기초교육과장, PBL 위원장, HMR편집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생화학분자생물학회장, 서울 바이오허브지식공동체 전문위원을 맡고 있다.

윤호주 한양대 병원장은 1985년 한양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미국 예일대 호흡기내과(1996~1998)에서 연수했다. 한양대학교병원 의학연구실장, 대외협력실장, 기획조정실장, 국제병원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한양대학교병원 호흡기센터소장, 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 이사장(2018~)을 맡고 있다.

한동수 한양대 구리병원장은 1986년 한양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의대에서 연수했다. 한양대학교 구리병원 교육연구부장, 기획조정실장, 부원장)을 역임했다. 대한장연구학회장, 대한소화기학회 편집위원장,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질관리 위원장, 의학학술지편집인협의회 출판윤리위원장 등을 맡고 있다.

이승환 한양대구리병원 부원장은 1990년 한양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미국 존스홉킨스 의대에서 연수했다. 한양대학교구리병원 의무기록실장, 수련교육부장, QI실장 등을 역임했다. 대한이비인후과학회 기획이사, 대한청각학회 회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규용 한양대구리병원 기획조정실장은 1992년 한양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미국 UCLA 뇌졸중센터에서 연수했다. 한양대학교구리병원 수련교육부장, 대한신경과학회 재무이사 등을 역임했다. 대한신경과학회, 대한뇌졸중학회, 대한두통학회 정회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유대현 한양대학교 류마티스병원장은 1982년 한양의대를 졸업하고, 미국 Cornell University Weil’s Medical College에서 연수했다. 한양의대 의학교육학교실 및 내과학교실 주임교수와 한양대학교병원 내과 과장 등을 역임했다. 대한류마티스학회 이사장 및 회장 등을 지냈다.

김혁 한양대학교 국제병원장은 1985년 한양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미국 알라바마주 버밍햄대학, 독일 바드웬하우젠 심장센터에서 연수했다. 한양대학교병원 의무기록실장, 수련교육부장, 부원장 등을 역임했다. 대한흉부외과학회 이사, 감사 등을 지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