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식품
'블라썸 마케팅'으로 이른 봄맞이 나선다식음료업계, 빨라진 개화 시기 맞춰 봄단장한 다양한 제품 출시

[의학신문·일간보사=이정윤 기자] 민간 기상정보업체 케이웨더가 올해 벚꽃 개화 시기를 평년 대비 4~7일 정도 빠르게 전망하며 유통업계는 이른 봄맞이 준비에 한창이다.

특히, 식음료업계는 꽃이 핀다는 뜻의 ‘블라썸(Blossom)’을 콘셉트로 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가장 먼저 봄의 시작을 알리고 있다.

패키지 디자인에 바람에 흩날리는 핑크빛 벚꽃을 담거나 제품에 싱그러운 꽃의 맛과 향을 더한 것은 물론 흐드러지게 핀 봄꽃을 닮은 신제품을 개발하는 등 봄을 앞두고 들뜬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피자 도우에 예쁜 치즈 꽃이 흐드러지게 피었다.

MP그룹이 운영하는 미스터피자가 봄 신메뉴로 와인 숙성한 호주 청정우 스테이크와 6가지 치즈를 한 판에 담은 ‘치즈블라썸스테이크’ 피자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치즈블라썸스테이크는 주재료인 스테이크와 치즈가 입안에서 환상적인 조화를 이뤄 봄처럼 부드럽고 풍성한 맛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피자다.

피자 치즈의 여왕인 ‘모짜렐라’를 비롯해 쫄깃한 생치즈볼 ‘보코치니’, 진하게 숙성한 ‘큐브 체다’, 담백한 우유 풍미의 ‘리코타’, 고소한 버터 풍미의 ‘고다’, 미식가의 치즈 ‘에멘탈’ 등 총 6종의 치즈가 마치 피자에 꽃이 흐드러지게 핀 듯 듬뿍 토핑됐다.

상큼한 과즙에 진한 꽃향기가 피었다.

코카콜라사의 주스 음료 브랜드 미닛메이드가 과즙에 꽃 향을 더한 ‘미닛메이드 플라워’를 선보였다.

미닛메이드 플라워는 꽃과 과일을 블렌딩해 은은한 꽃 내음을 즐기며 달콤 상큼한 과일 맛을 느낄 수 있는 음료다.

벚꽃 추출물과 사과 과즙이 블렌딩 된 ‘미닛메이드 플라워 벚꽃&사과’와 장미 향과 포도 과즙이 블렌딩 된 ‘미닛메이드 플라워 장미&포도’ 2종으로 구성됐다.

꽃 향과 상큼한 과즙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기분 좋은 목 넘김을 선사하며, 가벼운 청량감으로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또한, 꽃과 싱그러운 과즙이 연상되는 생동감 가득한 패키징으로 향과 맛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벚꽃과 사과, 장미와 포도의 색을 이용한 감각적인 컬러 디자인으로 보는 즐거움까지 더했다.

맥주가 화사한 봄꽃을 입었다.

하이트진로가 다가오는 봄을 맞아 ‘하이트 엑스트라콜드 스프링 에디션(Spring Edition)'을 출시한다.

봄 시즌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이번 스프링 에디션은 봄의 정취와 감성을 잘 표현한 핑크빛 디자인으로 기존의 제품과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다.

병 제품에는 라벨에, 캔 제품은 캔 전체에 화사한 벚꽃과 마주 앉은 연인의 사랑스러움을 담은 특별한 디자인을 적용해 로맨틱함을 더했다.

이정윤 기자  jyle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