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2~13일 코엑스 개최…의료 SW 및 혈관보형물, 보조 악세서리 등 집중조명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2019 EU 게이트웨이 헬스케어 및 의료기술 전시상담회가 오는 3월 12일부터 13일 양일간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 하모니볼룸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유럽연합(EU) 28개국에서 50여개 강소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다.

유럽의 첨단 의료와 헬스케어 산업의 신기술 및 제품을 소개하며, 세계 의료시장 변화에 따른 신규시장 확장 기회 및 국제화 기반 마련하고 EU에서 참가한 업체와 한국의 실질적인 바이어가 참석해 비즈니스와 기술을 1대1 상담 등으로 공유하게 된다.

의료 업계 전반에서 주목받고 있는 의료용 이미징 처리 소프트웨어 및 운영 최적화 시스템, 혈관보형물, 의료 보조 악세서리 기술에 특화된 기업들의 참가가 눈에 띄는 가운데 이번 프로그램에 앞서 주요 참가사들의 정보를 미리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 카디아티스(상단·왼쪽) / 연구, 개발 기술과 서비스 / 벨기에

동맥류와 해부 복원을 위한 생리학적 및 혈류역학적 접근 방식에 기초한 새롭고 독특한 혈관 보형물 MFM(Multilayer Flow Modulator) 개발, 제조 및 상용화를 하고 있다.

MFM 플랫폼은 복잡한 대동맥류 질환환자에게 적용되며, 여타 의료기술과 비교할 때 중복이환과 합병증을 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체 수술법이 불가한 수술 고위험 환자에게 적합하므로 기존 치료법에 대한 효과적인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 퀴푸(상단·오른쪽) / 의료정보통신기술 / 이탈리아

표준컴퓨터에서 구동되는 의료용 초음파 스캐너의 이미지 처리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으로 내피 기능 장애 평가용 FMD Studio, 경동맥의 두께 및 이물질 여부 분석용 Carotid Studio를 제공한다.

회사 관계자는 “FMD Studio는 혈관내피세포 이상기능 평가를 위한 소프트웨어로서 혈관 반응성을 측정하여 혈관의 건강상태에 대한 중요 정보를 한다”며 “Carotid Studio는 경동맥 진단을 위한 SW로서 혈관벽 두께 또는 혈관경직도의 증가와 플라크 존재유무를 측정한다. 경동맥의 기능과 형태학적 변화는 심장사고 예방을 위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 쿠하(하단·왼쪽) / 재활 보조장비 기술 / 필란드

특수 장치 없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한 의료 보조 통신 및 컴퓨터 엑세스 제품의 설계, 제조 및 판매 전문 기업이다. Quha Zono 무선 헤드 마우스 및 Quha Vido 가상 키보드와 마우스, 장애인용 장착 액세서리 등이 주목된다.

□ 메드트레이드 프로덕트(하단·오른쪽) / 의료용 생명공학기술 / 영국

향균성 클로르헥시딘 드레싱, 실리콘 고흡수성 향균 드레싱, 향균 키토산 겔화 섬유 드레싱, 에어로졸 피부 보호제, 하이드로겔 화상 드레싱 등 상처 치료 분야 제품을 만들고 있다.

뛰어난 제품개발 전문성과 충분한 수준의 생산능력은 믿고 신뢰할 수 있는 프리미엄급 창상 드레싱재 공급업체로서 세계 유수의 다국적 브랜드 기업들을 통해 유통되고 있다. 비외상수기를 사용하는 실리콘 접착형으로서 흡수성이 뛰어나며, 새로이 개발된 항균성 창상피복재는 효과가 빠르게 발현되며 최대 7일까지 유지된다.

한편 사무국은 “이번 전시상담회에 참가하는 EU 기업들은 기술, 인력, 역량 등 높은 기준에 부합하며 다양한 출품제품을 갖추고 있다”며 “신뢰할 수 있고 원활한 협력관계를 구축할 가능성이 큰 강소기업들이 참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1:1 비즈니스 상담에 특화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고 대기를 최소화하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사전 미팅 예약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모든 부스에 전문 통역사 배치로 효과적인 상담을 지원한다”며 국내 바이어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