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식품
천연물 식품 개발 전략 심포지엄 연다13일 경희대서, 글로벌 기능성식품 개발 전략 등 발표

[의학신문·일간보사=이정윤 기자] 경희바이오헬스클러스터 천연물사업기획단은 오는 13일 오전 9시부터 경희대 한의대 263호 구암실에서 ‘글로벌 천연물 식의약품 개발 전략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희바이오헬스클러스터 천연물사업기획단은 한의학, 의학, 약학, 식품공학, 식품영양 등 경희대 내 의생명과학 분야의 천연물을 연구하는 교수들이 융합연구를 통해 산업화 기틀을 마련하고자 출범했으며, 현재 세계적 천연물 연구소 설립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심포지엄은 글로벌 천연물 시장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시점에서, 향후 연평균 25%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68조원 규모의 중국 건강식품 시장과 지난 10년 간 3배 이상 성장해 110조원 규모를 형성한 중성약 시장 진출전략에 초점을 맞춰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해외 연자로 중국 FDA에서 보건식품 등록 및 관리체계를 수립한 Haifeng Guo 중국영양보건식품협회 부비서장, 중국약리학회 알츠하이머병 전문위원인 Dehua Cui 북경의대 교수를 포함해, 암웨이(Amway), 북경중의약대학, 수도의과대학 중의약학원, 절강중의약대학 약학원, 베트남 하노이 국립소아과병원 등 아시아 천연물 관련 산업계, 학계 전문가가 다수 참여한다.

심포지엄에서는 ‘천연물의약품 연구개발’, 천연물 품질표준화 및 제품 개발’, ‘글로벌 기능성식품 개발 전략’ 등이 발표된다.

이정윤 기자  jyle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