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동산병원장 손대구 성형외과 교수 임명…동산의료원, 새 병원 개원 앞두고 보직 인사

사진 좌측 배재훈 계명의대학장, 사진 우측은 손대구 대구동산병원장

[의학신문·일간보사=안치영 기자] 계명대학교 의과대학장에 배재훈 생리학교실 교수가 임명됐다. 대구동산병원장은 손대구 성형외과 교수가 임명됐다.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은 이와 같은 내용의 보직임용을 최근 단행했다.

배재훈 계명의대 학장은 1986년 계명의대를 졸업하고 계명대 의학박사, 캐나다 University of British Columbia 교환교수, 계명의대 생리학교실 주임교수, 의학과장, 동물실험실장, 의과학연구소장, 동산의료원 기획차장, 기획정보처장, 대외협력처장, 경영지원처장을 역임했다.

현재 대한생리학회 이사, 한국항공우주의학회 이사 및 간행편집자문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손대구 대구동산병원장은 1988년 계명의대를 졸업하고 경북대 의학박사, 미국 텍사스대학 MD앤더슨 암센터 연수, 동산병원 성형외과장, 계명의대 대외협력과장, 동산의료원 전산차장, 연구처장, 동산의료선교복지회 위원장을 역임했다.

현재 대한성형외과학회 영호남지역학회 이사장, 대한성형외과학회 평의원, 대한수부외과학회 법제이사, 대한미세수술학회 편집이사로 활동 중이다.

이와 함께 동산의료원은 의료원 경영지원처장에 박남희 흉부외과 교수, 의과대학 부학장에 이중정 예방의학교실 교수, 대구동산병원 부원장에 박경식 소화기내과 교수를 임명했다.

현재 동산의료원은 대학교가 위치한 성서캠퍼스 내에 새 병원을 완공하고, 4월 중 개원을 앞두고 있어 새 병원장을 비롯, 추가로 보직 임용이 뒤따를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