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정책·행정 식약처
건강기능식품 맞춤형 상담 실시식약처, 기능성 원료 개발업채 대상-3월말까지 신청 접수

[의학신문·일간보사=이정윤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오는 7월부터 8월까지 두 달간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 개발 업체를 대상으로 맞춤형 기술 상담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술 상담은 국내 소재 기능성 원료 연구결과에 대한 활용도를 높이는 한편 제품화 기술지원을 통해 업체가 더욱 쉽고 빠르게 시장 진입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기술상담은 신청 업체가 제출한 자료를 토대로 기술 수준을 분석하여 업체별로 지원이 필요한 내용을 해당 지역에 직접 찾아가 상담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상담하는 내용은 ▲연구기획(소재 탐색‧지표 물질 선정‧생산 표준화 등) ▲기초 연구(시험관‧동물 시험) ▲기능성 검증 및 결과 도출(인체적용시험) 방법 등이다.

안전평가원은 앞으로도 국내 원료를 이용한 기능성 제품이 개발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기술 지원하고, 건강기능식품 산업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관계 부처와 함께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기술 상담을 원하는 업체는 3월 30일까지 팩스(043-719-4420) 또는 이메일(ffmfds@korea.kr)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정윤 기자  jyle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