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IT
케어마인드, 성형 경과 관리앱 ‘에포터’ iOS 버전 출시수술 후 상태 진단 방법 특허 기술 활용, 환자 멍과 붓기 및 흉터 등 남은 시간 계산 그래프 제공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성형 케어 전문 기업 케어마인드(대표 신윤제)는 성형 경과 관리앱, ‘에포터’ iOS 버전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방학 및 휴가 기간을 활용해 성형을 하는 환자들은 수술로 인한 멍과 붓기, 흉터가 언제 사라질지 걱정이다. 병원에 문의하거나 인터넷 검색을 하지만 회복이 언제 완료되는지에 대해 명확한 시간은 알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또한 성형 후에 안구건조와 비대칭, 염증과 같은 다양한 불편 증상이 발생하지만 참고 기다리다가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많다.

‘에포터’는 성형 환자가 시기 별 수술 부위 사진과 상태를 입력하면 수술 후 상태 진단 방법 특허 기술을 활용해 성형 환자의 멍과 붓기, 흉터의 남은 시간을 계산하고 불편 증상의 위험도 정보와 회복률을 수치화된 그래프로 알려준다.

국내 최초로 성형외과, 피부과 전문의들과 함께 출원한 분석 기술은 자동으로 수술 부위 상태를 분석하고 회복 정보를 제공해 환자가 빠르고 안전하게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돕는다.

환자가 집에서도 쉽고 편리하게 부작용을 예방하고 예뻐진 모습으로 빠르게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이다. 현재 ‘에포터’는 눈, 코, 가슴, 지방흡입, 필러 등 전 부위 성형 환자들이 이용 가능하며 성형 후 환자들의 회복 과정과 케어 노하우를 공유하는 커뮤니티는 성형을 고민하는 일반인도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케어마인드 신윤제 대표는 ’에포터’를 통해 불안하고 답답했던 성형 후 환자들이 부작용 없이 빠르게 회복하여 예뻐진 얼굴로 일상 복귀를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오인규 기자  529@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인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