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지티지웰니스(대표 김태현)는 집속형초음파 기술을 이용한 비침습적 하비갑개 비대 치료용 장비 ‘라인하이(RHIN-HI)’의 전임상(동물실험) 연구결과를 대한이비인후과 종합학술대회에서 발표했다고 17일 밝혔다.

지티지웰니스 '라인하이' 제품 이미지

돼지를 개체로 삼아 무처치군, 집속형초음파장치 적용군, 고주파장치 적용군의 3개 군으로 나눠 수술 후 이를 무처치 대조군과 비교한 결과, 집속형초음파장치와 고주파장치 수술을 받은 군에서 무처치 대조군에 비해 비강 용적이 더 크게 증가했다.

특히 집속형초음파장치를 적용한 군은 고주파장치를 적용한 군에 비해 수술 후 비강점막 보존, 출혈, 가피 생성 등에 있어 더 우수한 결과를 나타냈다. 집속형초음파자극 기술은 점막 표면에는 조직 손상 없이 심부에만 열에너지를 가해 조직의 응고 및 괴사를 유도하는 기술로 그 동안 암치료 등에 사용됐다.

김태현 대표는 “약물에 의한 부작용 및 수술에 대한 공포를 최소화시킬 수 있어, 만성적인 코막힘 치료 방법에 있어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며 “그간 미용 전문 의료기기와 개인용 홈케어 미용기기에 주력해왔으나, 이번 개발을 계기로 전문 치료용 의료기기까지 사업 영역을 본격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